애드쿠아, 부산국제광고제 3개 부문 동상 수상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으로 각종 광고제서 호평
권일운 기자공개 2018-08-27 11:14:24
이 기사는 2018년 08월 27일 11:12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 계열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가 부산국제광고제 3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애드쿠아인터렉티브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에서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아웃도어 부문 동상 △PR의 기업·기관 부문 동상 △PR의 기업 평판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마음이음 연결음'은 이밖에도 프로모션, 미디어, 캠페인 비디오, 브랜디드 바이럴 비디오 등 4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며 부산국제광고제에서만 총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전화상담원과 고객을 잇는 통화연결음에 "제가 가장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상담해드릴 예정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착하고 성실한 우리 딸이 상담드릴 예정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등의 메시지를 넣어 상담원들을 대하는 고객 태도에 변화를 끌어낸 캠페인이다. 대표적 감정노동 직군인 전화상담원들의 고충을 조명하고 통화연결음을 통해 고객의 폭언 등을 방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마음이음 연결음' 도입 후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연결음을 교체한 뒤 상담원들의 스트레스가 약 54.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도 LG유플러스, 롯데백화점, 세종시 민원콜센터 등 19개 이상의 기업과 지자체가 캠페인에 동참해 6000명 이상의 상담사들이 '마음이음 연결음'을 통해 고객과 만나고 있다.
앞서 애드쿠아는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으로 세계 3대 국제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 은상, 동상을 포함해 6개 부문을 수상했고, 유럽 최고 권위 광고제 중 하나인 에피카 어워드 동상, 아시아·태평양 지역 양대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은상과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는 등 국제광고제에서 활약해 왔다. 국내에서도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2개를 포함한 6개 부문, 대한민국온라인광고제 종합대상(과학기술부장관상)을 등을 수상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노벨티노빌리티, 시리즈 B 앞두고 80억 조달
- 자안, 바이오 헬스 분야 인력 확충
- 'IPO 추진' 한양, IFRS 도입 저울질
- 에이티세미콘, 리더스기술투자 인수 "신기술 투자 박차"
- 이엔코퍼레이션, 수처리 EPC 전문 ‘한성크린텍’ 인수
- 삼익악기, 남대문 사옥 '재건축→매각' 바꾼 이유는
- [Company Watch]'삼성 투자유치' 에프에스티, EUV 펠리클 출시 속도
- 반도건설, 창원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월 분양
- [지배구조 분석/현대자동차]동일인 변경 신청, '사익편취' 계열사 변화는
- [이사회 분석]허기수 한일시멘트 사장, 한일현대시멘트 사내이사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