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셀피아 '스마트 픽업' 서비스 출시 온라인 구매 후 매장 수령 솔루션, 재고조회·날짜 선택 등 기능 제공
신상윤 기자공개 2020-05-26 09:35:24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6일 09:3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26일 메이크샵의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관리 서비스 '셀피아'에서 스마트 픽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픽업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자가 결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말한다.매장에서는 온라인 주문서를 확인하고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맞춰 상품을 준비할 수 있다. 쇼핑몰 구매 페이지에는 실시간 재고 조회와 날짜 선택 기능이 포함돼 있다. 퀵서비스와 연계도 가능하다. 셀피아의 스마트 픽업 서비스는 최단기간의 서비스가 필요한 신선 식품과 꽃 배달 등 업종을 비롯해 온·오프라인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장은 업종과 관계없이 도입할 수 있다.
재고관리에 특화된 서비스인 셀피아는 △실시간 주문서 자동 수집 △오픈마켓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 배포 △원클릭 송장 등록 △메이스샵 CS연동 △실시간 재고·품절 기능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온라인 회원을 연동해 오프라인 매출로 이어주는 통합 관리 기능과 포장 작업 시간을 줄여주는 '스마트 피킹' 등을 통해 효율성과 편리성도 제공한다.
전종욱 코리아센터 셀피아팀장은 "스마트 픽업은 효율성과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해 사업주와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특히 언택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한경협 파이낸셜 리포트]'돈 굴리기' 보수적 접근, '채권 투자' 집중
- 콤텍시스템, 'BM 금융 솔루션 데이' 개최
- OTT 티빙, 마케팅담당 임원 '컬리→배민 출신'으로
- [보험경영분석]ABL생명, 투자부문 금리효과에 흑자…진짜는 '회계효과'
- [여전사경영분석]JB우리캐피탈, 고수익 자산 중심 포트폴리오 개편 지속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에이스손보, 지급여력비율 개선의 이면 '계약감소'
- [보험 패러다임 시프트]IFRS17에 바뀐 경영전략…'퍼스트 무버' 총력전
- [보험사 해외사업 점검]삼성생명, 성장 느린 태국법인…자산운용 투자 '속도'
- [2금융권 연체 리스크]현대카드, 최상위 건전성 지표…현금서비스·리볼빙 주의
- [보험사 IFRS17 조기도입 명암]DB손보, 새 제도 도입 후 계약부채 확 줄었다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
- 'NPL 눈독' 스타리츠,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