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퓨어게이트 출시…"클린룸 기술 적용" 퓨어루미 이어 두 번째 시리즈, 미세먼지·바이러스 제거 외 발열 등 체크
신상윤 기자공개 2020-08-14 15:33:42
이 기사는 2020년 08월 14일 15:31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성이엔지와 위니케어는 14일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인 퓨어게이트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천장형 공기청정기 퓨어루미에 이어 두 번째 '퓨어' 시리즈가 시장에 선을 보였다.퓨어게이트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2차전지 공장 등 고청정 시설 입구에 설치된 에어샤워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제품이다. 건물의 입구 또는 문에 설치해 외부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차단한다. 또 강력한 바람을 통해 옷이나 몸에 붙은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제거해 실내 공지를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퓨어게이트는 센서를 통해 출입을 감지해 자동 운전이 가능하다. 아울러 공기질을 판단해 LED 색상으로 알려주고, 계절에 맞춰 바람의 온도 제어와 설치 장소에 적합한 크기 변경 등도 할 수 있다.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력도 담겼다. 퓨어게이트에 부착한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의 마스크 착용 여부와 발열을 검사하고, 문제 발생 시 알림을 통해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 현재는 마스크 착용과 발열 등을 사람이 직접 확인해 체크해야 하지만 퓨어게이트는 이 같은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다.

퓨어게이트는 최근 KT 과천 관제센터와 제니엘 대전 콜센터, 과일 재배용 스마트팜 등에 설치됐다. 부여 롯데리조트에도 설치를 앞두고 있다.
강승하 위니케어 대표이사는 "퓨어루미에 이어 퓨어게이트까지 출시와 동시에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퓨어루미 확장형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며 "차별화된 퓨어 시리즈를 통해 판매 확대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우 신성이엔지 전략기획팀장도 "퓨어게이트는 고청정 클린룸에 적용된 기술을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클린룸 기술을 활용한 음압격리실과 선별진료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우리 기술력을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전염성 높은 질병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K-바이오 2021 출사표]제테마, 미·유럽 보톡스 시장 진출 승부수
- [K-바이오 2021 출사표]고광표 대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원년"
- 'IPO' 닻 올린 차백신연구소, 피어그룹 주목
- [K-바이오 2021 출사표]박근주 엘앤케이 사장 "올해 척추 풀 라인업 갖출 것"
- [K-바이오 2021 출사표]'슈뢰딩거' 꿈꾸는 엔솔바이오, IPO 재수 성공할까
- [네이버 글로벌 도전기]생소한 유럽에 파격 진출한 승부수
- KT 구현모식 계열사 정리 신호탄…황창규와 다르다
- 호반건설, 금호리조트 불참 '자체 밸류업 주력'
- '부동산' 전문 캡스톤자산운용, 리츠 시장 뛰어든다
- [CFO 워치]'재무통' 김광평 현대건설 전무, C레벨 사업-재무 균형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피씨디렉트, 최대주주 'USR'과 6년째 불편한 동거
- 테라사이언스, 140억 유증 납입 완료
- 솔젠트 "法, 일부 주주 등기 변경 시도 기각"
- [퀀텀점프 2021]안승만 비디아이 대표 "체질 개선 원년 삼는다"
- 웰그램, '모바일 전자 청약' 특허 출원 5년 만에 취득
- [퀀텀점프 2021]비디아이, '신재생' 굳히고 '바이오' 키운다
- [Company Watch]아이디스그룹, 600억 '아이베스트'로 엿본 항해도
- [퀀텀점프 2021]모비스, '비전 성장' 위한 담금질의 시간
- 솔젠트 "法, 유상증자 적법 판결"…주총 내달 4일 연다
-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카카오싱크'로 편의성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