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디지털 기술로 불완전판매 예방 텍스트변환(STT)·분석(TA) 솔루션 도입, 상담 내역 변환으로 영업효율성 개선
이은솔 기자공개 2021-02-23 16:53:49
이 기사는 2021년 02월 23일 16:53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푸본현대생명보험이 불완전판매 예방을 목적으로 보험 영업 프로세스에 디지털 모니터링 체제를 도입한다. 텔레마케팅 상담내역에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설명의무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방식이다. 영업 효율성 개선이 기대된다.푸본현대생명은 ‘음성텍스트변환(STT, Speech To Text) 및 텍스트 분석(TA, Text Analysis)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음성텍스트변환 및 텍스트 분석 솔루션’은 전화를 이용한 보험통신판매(TM, Telemarketing)와 콜센터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음성인식 기술이다. 통화 내역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능 뿐만 아니라 보험통신판매 및 고객과 상담 과정에서 발생되는 중요한 내용과 키워드 중심의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험통신판매시 주요 설명의무 이행 여부 및 금칙어 탐지 기능을 적용해 불완전판매를 사전에 예방한다. 고객중심 경영이 강화되는 동시에 보험판매 스크립트 분석 및 빅데이터 기반을 통해 영업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개선과 영업효율 향상을 위해 음성텍스트변환 및 텍스트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화를 통한 영업프로세스 고도화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12월부터 모바일 청약 시스템도 시행하고 있다. 디지털 기능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영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파이낸스
-
- KTB금융, 계열사 라인업 확대...그룹 정비 '착착'
- '미얀마 터줏대감' 신한은행, 위기에 빛난 '현지화' 전략
- 금감원, 보험사 부채 듀레이션 기준 강화한다
- 대형사 유진 매각, 저축은행 M&A '신호탄' 쐈다
- 신한금융, 비금융플랫폼 'TODP' 개시 임박
- 리드코프, 부실회사 메이슨캐피탈 인수 노림수는
- [Policy Radar]금감원, 전자금융업자도 리스크 평가한다
- [수은 조선업 구조조정 리뷰]대선조선 성공사례, 인력감축·사업전략 재편 '먹혔다'
- [ELS Monthly]발행잔액 8개월만에 '반등'
- 미래에셋, '채권형 펀드' 가판대에서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