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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고도화' 코리아센터, 계열사 시너지 '톡톡' 1분기 매출 36%·영업익 77% 증가, 오는 18일 M&A·글로벌 진출 600억 투자 유치

신상윤 기자공개 2021-05-14 13:21:41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4일 13:1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사업부문 동반 성장에 힘입어 성장을 이어갔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올해 1분기(연결 기준) 매출액 885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36.3%, 영업이익은 77.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71.9% 개선된 37억원으로 집계됐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78억5000만원을 기록했다.

쇼핑몰 및 마켓 연동 거래액도 각각 증가했다. 유럽과 중국 등 해외 직구 시장 확대에도 힘입었다. 사업부문별 매출액은 △메이크샵 플랫폼 220억원 △몰테일 플랫폼 573억원 △빅데이터·가격비교 에누리 플랫폼 76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메이크샵 플랫폼은 카카오 연동과 더불어 쿠팡 전용 웹솔루션 지원 등에 힘입어 성장했다. 몰테일 플랫폼은 지난 10년간 구축한 전 세계 7개국 9곳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효과를 봤다. 에누리 플랫폼은 올해 1분기 9억7400만개 표준상품데이터 등을 확보하며 빅데이터 1위 판매사업자 입지를 굳혔다.

▲코리아센터 올해 1분기 경영실적. 제공/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는 2019년 11월 상장한 이래 국내외 이커머스 생태계 조성과 성장에 앞장섰다. 오는 18일에는 사모펀드 등에서 600억원을 투자받을 예정이다. 전체 투자금 가운데 400억원은 이커머스 미들웨어 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인수합병(M&A)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나머지 200억원은 사업고도화를 비롯해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쓸 예정이다. 성장성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목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이커머스 생태계 조성 과정에서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쇼핑, 광고, 풀필먼트, 빅데이터 사업이 고루 성장했다"며 "글로벌 브랜드와 사업협력, 글로벌 물류센터 확장, 물류테크 고도화 등 압도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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