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제일엠앤에스, 제61회 무역의 날 ‘2억불 수출의 탑’ 수상수출 비중 90% 이상, 북미·유럽 등 전 세계 8개국 수출
이종현 기자공개 2024-12-10 14:30:35
이 기사는 2024년 12월 10일 14:2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차전지 믹싱장비 전문기업 제일엠앤에스가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제61회 무역의 날' 행사기념식에서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수출의 탑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제일엠앤에스는 해당 기간 2억647만불로 전년 동기 대비 1983.9% 증가했다. 2019년 700만불, 2022년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2억불 수출의 탑까지 연이어 수상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986년 설립된 제일엠앤에스는 이차전지 믹싱장비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 및 상용화한 기업으로 미국, 캐나다, 헝가리, 스웨덴에 해외 법인을 두고 전세계 8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방산용 믹싱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최근 증가하는 K- 방산 수요와 맞물려 수출실적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의 올 3분기 누적 매출 2484억원 중 98%가 해외 매출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이차전지 부문에서만 '2억불 수출의 탑'을 달성했지만 향후에는 이차전지 부문에서 쌓아온 해외 경험과 노하우로 방산 부문에서도 고객사 해외 진출에 적극적으로 동반해 K-방산 수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지정학적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자주국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국내산 유도무기와 재래무기 분야 수출은 더욱 빠르게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풍산에 방산용 믹싱장비를 공급하는 제일엠앤에스가 방산산업 호황에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엑시노스2500' 내년 Z플립 탑재 확정, 협력사 '활짝' 웃나
- [i-point]아티스트유나이티드 "주가조작 의혹 관련없다"
- 토모큐브, 산업 홀로토모그래피 진출 '디스플레이' 첫 계약
- [i-point]시노펙스, 베트남 초등학교에 정수 시스템 기증
- 유원골프재단, 프로 골퍼들 잇단 기부 행렬
- [Red & Blue]드림시큐리티, '구글 양자컴퓨터' 소식에 부각
- [i-point]한컴, AI 제품 출시 기념 광고 캠페인 개시
- [i-point]케이피에스 "유방암치료제 '너링스정', 누적 매출액 100억 돌파"
- [i-point]에이스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수상
- LB세미콘, AI 서버용 전력반도체 프로젝트 진행
이종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시노펙스, 베트남 초등학교에 정수 시스템 기증
- [i-point]한컴, AI 제품 출시 기념 광고 캠페인 개시
- [i-point]제일엠앤에스, 제61회 무역의 날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 [i-point]아이티센, 2025년 임원 인사 단행
- [i-point]크라우드웍스, '캔디카메라'에 AI 기술 공급
- [i-point]한컴, 업스테이지 손잡고 차세대 AI 솔루션 개발
- [i-point]가온그룹 임동연 대표, 지분매입 '책임경영'
- [i-point]에스넷시스템, 엔비디아 손잡고 AI 사업 가속화
- [i-point]라온시큐어,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 [i-point]한컴라이프케어, 용인 한컴일반산업단지 준공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