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큐브엔터, 매출액 400억대…광고·MD부문 견인대표 IP 'i-dle(아이들)' 컴백 예정
전기룡 기자공개 2025-05-13 16:02:49
이 기사는 2025년 05월 13일 16시0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가 13일 공시를 통해 올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기준 매출액 413억원, 당기순이익은 1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6%, 76% 감소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8억원에서 마이너스(-) 9억원으로 적자전환됐다.큐브엔터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부터 아티스트의 재계약 관련 비용이 인식되는 가운데 올 1분기는 당사 아티스트들의 그룹 활동이 부재한 시기와 맞물려 전년 동기대비 실적이 줄었다"며 "일본에서 화장품 유통을 진행하는 종속회사의 광고비 및 판촉비 등이 증가해 관련 이익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항목별 매출을 살펴볼 시 1분기 아티스트 그룹 활동 부재로 전년 동기 대비 음반, 음원 매출은 감소했으나 이외 광고, MD(콘텐츠) 매출 등은 전년 동기 대비 상당 부분 증가했다"며 "2분기부터 당사 대표 IP인 'i-dle(아이들)'과 '나우어데이즈(NOWADAYS)' 등 당사 아티스트들의 완전체 컴백 및 활발한 해외 활동이 예정돼 있어 2분기부터는 음반, 음원 매출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지난 9일 공개된 i-dle(아이들)의 미니 8집 'We are'의 수록곡 'Girlfriend' 뮤직비디오는 12일 기준 중국 QQ뮤직 뮤직비디오 종합 차트와 한국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한국 1위, 글로벌 9위에도 오르는 등 활동을 앞둔 아이들의 중국내 영향력을 보여줬다. Girlfriend가 수록된 아이들의 미니 8집 We are는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36주년 맞은 맥심 모카골드…동서식품 커피 확장 의지
- [i-point]씨유메디칼, 전 직원 대상 CPR 교육 실시
- 강제 인가, 티몬 품는 오아시스…회생절차 단계는
- 시총 100조 넘어선 한화그룹, 여승주표 '컨트롤타워' 부활
- 한화, 부회장단 정비…전략보좌 체계 정착
- [i-point]아이티센글로벌-법무법인 린,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맞손
- [i-point]노을, 다섯 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 [i-point]플리토-부산외대, 다국어 데이터 구축 및 AI업무 협약 체결
- [i-point]라온시큐어, 조폐공사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구축 사업' 수주
- [i-point]엔켐, 미국·중국 양날개 전략 본격화
전기룡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큐브엔터' 나우즈, '자유롭게 날아' 중국어 음원 발매
- [Red & Blue]'AI 헬스케어' 씨아이테크, 포트폴리오 재편 기대감
- [엔알비 IPO]모듈러 첫 상장주자, 금융당국 신고서 보강 주문에 일정 연기
- [지배구조 분석]제노코 기업결합 승인 완료, KAI 출신 이사진 합류 '눈길'
- [현장 스토리]'가동률 100%' 셀론텍, 신규 캐파 확보 임박
- [로보틱스 지형도 재편]SI기업 밸류체인 합류, 클로봇·유일로보틱스 등 눈길
- [현장 스토리]상장 후 첫 NDR 나선 쎄크 "HBM 검사장비 매출 '원년'"
- [i-point]큐브엔터 나우즈, 미니1집 선공개곡 '자유롭게 날아' 공개
- [로보틱스 지형도 재편]'바퀴형 AMR' 대세 움직임, 티로보틱스 등 레퍼런스 두각
- 세라젬, '파우제 피팅 서비스' 본격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