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아이들' 우기, '아프다' 중국어 버전 스페셜 클립 공개Motivation 초동 41만장 돌파
전기룡 기자공개 2025-09-23 14:18:37
이 기사는 2025년 09월 23일 14시18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그룹 i-dle(아이들) 우기(YUQI)가 생일을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했다.23일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에 따르면 우기는 이날 오후 12시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싱글 'Motivation' 수록곡 '아프다'의 중국어 버전 '还痛吗(하이통마)' 스페셜 클립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우기의 생일에 맞춰 선보여 의미를 더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조명이 드리운 아프다 뮤직비디오 속 무대 위 복잡한 표정으로 마이크를 잡은 우기가 노래하는 장면이 담겼다. 우기는 허공을 아련하게 바라보거나 카메라를 지그시 응시해 혼란스러운 감정을 표현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앞서 아프다 뮤직비디오에서 우기는 대기실에 남겨진 편지를 통해 연인이 떠날 수밖에 없었던 진실을 알게 됐고, 서로 가수와 관객으로 재회했다. 스페셜 클립은 우기가 무대에서 하이통마를 부르는 장면을 담아내며 뮤직비디오의 서사를 완성했다.
하이통마는 이별의 순간을 마주한 솔직한 감정을 담은 아프다의 중국어 버전으로 한층 깊어진 진솔한 가사와 따뜻한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록 장르 곡이다. 한국어 버전이 서정적인 표현으로 이별의 슬픔을 그려냈다면 중국어 가사에서는 애절했던 사랑을 직설적으로 표현해 더욱 깊은 울림을 전한다.
아프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중국 유명 음원 플랫폼 QQ뮤직의 뮤직비디오 전체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이어 발매된 음원은 텐센트 뮤직 한국어 차트 1위를 기록해 현지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아프다가 수록된 우기의 싱글 Motivation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41만장을 돌파하며 한터차트 9월 3주차 음반 차트 1위에 올라 솔로 아티스트로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우기는 지난 16일 싱글 Motivation을 발매해 국내외 음원 차트를 석권했으며 서울을 시작으로 컴백 기념 팝업 'YUQI 1st Single [Motivation] POP-UP'을 열어 글로벌 팬들과 만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씨티셀즈, 설립 7년만 첫 글로벌 계약…다이이찌산쿄 협업
- [i-point]인선이엔티, 사천 일반폐기물 매립장 증설 확정
- 서울리거, 모먼츠컴퍼니 인수…뷰티 '밸류체인' 구축
- [i-point]'매출 88억' 태성, 내년 수주 모멘텀 기대
- [i-point]시노펙스, 신사업 성과 힘입어 3분기 매출 708억원
- [i-point]'2세 경영체제' 한중엔시에스, 북미 투자 공식화
- [i-point]옵트론텍, 3분기 영업이익 23억 달성 '비용 효율화 성과'
- [i-point]해외 저변 확대 나선 브이티, 3분기 누적 매출 3222억
- [i-point]큐브엔터, 아이들 활동 공백 중국 성과로 상쇄
- [i-point]FSN, 3분기 누적 영업이익 360% 급증
전기룡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2세 경영체제' 한중엔시에스, 북미 투자 공식화
- [i-point]해외 저변 확대 나선 브이티, 3분기 누적 매출 3222억
- [i-point]큐브엔터, 아이들 활동 공백 중국 성과로 상쇄
- [i-point]'업종 시프트' 킵스파마, 연간 매출 1250억 달성
- [i-point]'영업이익률 29%' 아나패스, 'TCON'이 견인한 호실적
- [i-point]아우딘퓨처스, 3분기만에 전년 매출 93% 도달
- [i-point]'호실적' 위세아이텍, 단일 분기 영업이익률 13% 달성
- [삼진식품 IPO]베이커리로 재탄생한 어묵 명가, 750억 몸값 제시
- [삼진식품 IPO]'당일생산·당일출고' 어묵 특수성 반영, 캐파 확대 최우선
- [i-point]'CB 전환' 아이티센피엔에스, 오버행 이슈 전량 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