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B급공장', 평생교육진흥원 웹드라마 제작 유튜브 통해 2편 공급, 기업 영상 마케팅 확대 계획
신상윤 기자공개 2020-12-23 08:48:32
이 기사는 2020년 12월 23일 08:4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영상제작팀 'B급공장'이 웹 드라마 2편을 제작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웹 드라마는 주인공 최 대리가 무역 회사에서 영어의 벽을 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를 통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전국 30개 대학이 참여하는 '라이프(LiFE)' 사업을 홍보한다. 라이프 사업은 국민들의 평생교육을 지원한다.
코리아센터는 웹 드라마가 평생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공감과 호응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했다. 웹 드라마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유튜브 공식 채널 '나일(NILE)'에서 시청할 수 있다.
B급공장은 기업들의 유튜브 마케팅을 위해 창업부터 광고 마케팅까지 원스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영상과 콘텐츠 제작 기술이 결합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췄다. 이번 웹 드라마 제작을 시작으로 영상 콘텐츠 등을 통해 공감을 얻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B급공장은 쇼핑몰 플랫폼 메이크샵 광고 영상도 제작하고 있다. 또 특유의 B급 감성을 인정받아 Sh수협은행과 한국무역협회, 감성커피, 하남돼지집 등 유명 기업과도 협업하고 있다. 기업들의 유튜브 콘텐츠를 비롯해 TV광고와 같은 고품질 영상 등도 제작할 계획이다.
이영민 B급공장 총괄팀장은 "시청자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획력을 바탕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좋은 영상이 마케팅 비용을 줄인다는 슬로건을 갖고 광고주들의 효율적 예산 활용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M&A]MBK 손잡은 에어프레미아, 다크호스 등극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전북현대, '돈방석' 기회 끝내 놓쳤다
- 골프존, 주가 하락에 발목잡혔나…GDR 분할 '무산'
- [Art Price Index]시장가치 못 찾은 퍼포먼스 작품
- 하이브 '집안싸움'이 가리키는 것
- 이익률 업계 톱인데 저평가 여전…소통 강화하는 OCI
- KB금융, 리딩금융의 품격 ‘주주환원’ 새 패러다임 제시
- 대외 첫 메시지 낸 최창원 의장의 속내는
- KG모빌리티, 라인 하나로 전기차까지
- [이사회 분석]갈 길 바쁜 LS이브이코리아, 사외이사 없이 간다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
- 'NPL 눈독' 스타리츠,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