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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G엔터, ‘티니핑’ 완구 판매량 400만개 돌파 출시 2년만, 내년 일본·중국 수출도 계획

김소라 기자공개 2022-11-16 15:50:13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6일 15:4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콘텐츠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가 자사 대표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인기를 완구 시장에서도 증명하고 있다.

SAMG엔터는 '캐치! 티니핑'의 피규어 완구 누적 판매량이 400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완구는 2020년 4월 첫 출시됐다.

SAMG엔터의 '캐치! 티니핑' 피규어 완구 누적 판매량이 400만개를 돌파했다.
캐치! 티니핑 피규어 완구는 매년 새로운 시즌 공개와 함께 신규 캐릭터별 피규어가 출시되고 있다. 연중 최대 성수기인 12월에 완구 판매량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면 올 연말에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SAMG엔터는 내년 완구 수출도 앞두고 있다. 올초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캐치! 티니핑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콘텐츠와 MD(기획상품)의 직접 생산 및 유통 채널을 확보했다. 또 이달 소니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체결, 내년부터 일본 시장에도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주요 타깃인 4세~7세 영유아 인구가 약 140만명으로 추산되며, 피규어 400만개가 판매된 것은 국내 영유아 대부분이 티니핑 IP의 팬덤임을 증명하는 사례”라며 ”본 작품을 처음 기획할 당시 업계에선 부정적인 의견도 많았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높은 품질의 상품으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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