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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int]손오공, '닌텐도' 효과에 토이저러스 매출 전년비 3배"공격 마케팅·체험형 매장 전략 적중"

성상우 기자공개 2025-08-18 08:02:07

이 기사는 2025년 08월 18일 08시01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손오공의 'Nintendo Switch 2(닌텐도 스위치2)' 사업이 초반 순항 중이다.

손오공은 지난 6월 이후 2개월간 롯데마트 내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Nintendo Switch 2 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 이 기간 해당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손오공은 Nintendo Switch 2 출시와 맞물려 그랑그로서리 구리점, 토이저러스 광명점, 광주 수완점 등 주요 거점 매장을 신규 오픈하거나 전면 리뉴얼했다. 체험존을 대폭 확대하고 굿즈 라인업 강화와 매장 동선 재설계를 통해 고객의 체류 시간과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었다.

이 중 특히 광주 수완점은 리뉴얼 직후부터 매출 상승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체험 확대 전략의 즉각적인 효과가 난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광주 수완점 사진 [자료=손오공]

올 하반기엔 추석과 겨울방학 등에 맞춰 전국 주요 판매 거점에서 유사한 환경 개선과 리뉴얼 작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을 동시에 높여 판매 모멘텀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손오공은 지난 6월 Nintendo Switch 2의 국내 출시 이후부터 판매 확대를 위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지속 밝혀왔다.

회사 관계자는 “체험존 확장과 대표 타이틀, 액세서리, 굿즈의 풀라인업 구성이 매출 상승으로 직결된 것으로 본다"면서 "단순한 리뉴얼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중심에 둔 전략적 투자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내 닌텐도 매장의 환경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체험 중심의 공격적 마케팅을 전사적으로 실행함으로써 4분기에도 매출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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