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코스메틱, 글로벌 타깃 브랜드 'D-6' 런칭 MBC플러스·스타포스와 협약식, 기획·마케팅·유통 등 원스톱 체인 구축
조영갑 기자공개 2021-06-23 14:13:12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3일 14:1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 화장품 사업부문 브이티코스메틱이 MBC플러스, 스타포스와 함께 뷰티 브랜드 'D-6'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브이티코스메틱은 K-문화콘텐츠를 전파하고 있는 MBC플러스와 글로벌 마케팅 전문 기업 스타포스와 협업을 통해 미주·아시아·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3개사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뷰티 제품의 기획과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글로벌 커머스 체인 구축에 힘을 모은다.
MBC플러스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구독자 700만명의 유튜브 채널 '올더K팝', 10~20대 타깃 아이돌 투표앱 '아이돌챔프' 등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특화시키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일본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K-콘텐츠를 결합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D-6'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일본과 중국 등 26개국에 뷰티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큐텐재팬에서 종합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하는 등 K-뷰티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살얼음' 분위기 깬 이지효 파두 대표 사과
- [DL이앤씨 인사 격변]마창민 대표도 떠난다, 조직 전면 쇄신
- [DL이앤씨 인사 격변]인적분할 4년차, '가이던스 달성 실패' 후폭풍 거셌다
- [DL이앤씨 인사 격변]CFO도 퇴출, 후임자 내외부 물색
- [DL이앤씨 인사 격변]감원 칼바람, 임원 10명 중 3명 짐 쌌다
- CJ올리브영, 글랜우드PE와 결별 '이사회 재정비'
- [코스닥 주총 돋보기]'상폐 위기' 엠벤처투자, 주주 해명 '안간힘'
- FI 지분 되사온 CJ올리브영, ‘승계 플랜’ 본격 가동하나
- 에스텍파마, 폴라리스AI파마로 '새 출발'
- 나무가, '공정 자동화 전문가' 이동호 대표이사 선임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Company Watch]'TGV 첫 양산' 필옵틱스, 글라스 패키지 시장 선점
- 필옵틱스, 업계 첫 TGV 양산 장비 공급
- [Red & Blue]프럼파스트, 눈에 띄는 사전 무상증여
- [코스닥 주총 돋보기]'레이저 어닐링' 디아이티, 반도체 정체성 강화
- 이엠앤아이,고창훈 대표 지분 추가 취득 '저평가 타개'
- [Red & Blue]'감사지연' 아이톡시, 보고서 제출 기대감 급등
- [Red & Blue]모니터랩, 샌즈랩 이슈 올라탔나
- [thebell desk]K-터빈과 '한체중용론'
- [Red & Blue]'혼자만 레벨업' 테크윙, 어디까지 갈까
- 유일에너테크, 재영텍 손잡고 폐배터리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