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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R 앞세운 골프존, '집콕족'에게도 인기 LPGA 공식 시뮬레이터 GDR, 1년새 회원수 1만명 증가

성상우 기자공개 2021-08-03 09:10:30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2일 13:43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실내 골프연습 시스템 'GDR아카데미'를 앞세운 골프존이 회원수를 빠르게 늘리며 성장 중이다. 골프존은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생긴 골프붐을 가장 성공적으로 공략한 회사 중 하나다. 최근엔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으로 집콕족 공략에 나섰다.

골프존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은 'GDR아카데미'는 최근 전국 매장 100호점과 회원수 4만명을 돌파했다. 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1만명 이상 증가한 수치다.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골프 입문자들이 급증하면서 가파른 성장세가 이어지는 양상이다.

최근 1년간 골프존은 GDR아카데미를 최적의 골프 연습 시설로 만들기 위해 수 차례 서비스 보강에 나섰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PT룸과 휴게공간을 꾸몄다. 락커룸, 탈의실, 무선 충전 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도록 했다.

기술적 측면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GDR은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LPGA)의 공식 시뮬레이터이기도 하다. 여기에 최근엔 모바일 앱을 통해 타석 및 레슨 예약을 할 수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연습시 촬영한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영상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스윙 진단 결과도 받아볼 수 있다. 골프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월간리포트 및 연습 현황 데이터를 받아볼 수도 있다.

최근엔 비대면 시대를 맞아 늘어나는 '집콕족' 공략에도 나섰다. 신제품으로 내놓은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이 출시를 앞두고 벌써부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된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오픈 하루만에 세트 상품 사전 배송 물량을 완판시켰다. 판매 금액은 펀딩 시작 2주만에 8억원을 돌파한 상태다.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을 즐기는 모습 [사진=골프존]

비전홈은 날씨와 장소의 제약이 적은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로 설계됐다. HDMI 포트가 있는 TV나 빔프로젝터를 PC와 연결해 구동하는 방식이다. 비전홈에서 제공하는 골프클럽엔 고감도 자이로센서가 탑재돼 실제 필드에서 볼을 치는 듯한 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매 타마다 비거리를 비롯해 볼 스피드, 헤드 스피드, 캐리 등 스윙 궤적과 속도를 분석해 제공한다.

골프존은 집 밖에 나가지 않고 모바일 앱 하나로 원하는 골프 상품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는 '골프존 플러스샵' 모바일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스크린골프 게임 시 필요한 아이템 볼, 볼꼬리, 코스매니저, 실력 등급별 패키지 등 스크린아이템을 여기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모바일 기프티콘(카페, 베이커리, 치킨, 피자, 편의점 등)을 비롯해 각종 골프 용품과 연습 매트, 스윙 연습기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 및 선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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