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마그룹, 이스라엘 니오와 '디지털 아트&NFT' 개최 10개 국가, 8500명 이상 회원 활용 플랫폼…이갈 회장 "양국 기업 간 협력 늘릴 것"
신상윤 기자공개 2022-05-27 16:19:59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7일 16:1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요즈마그룹코리아는 27일 세계 최대 디지털 아트 플랫폼 기업 '니오(Niio)', 아이디어캠퍼스 등과 'NIIO X YOZMA 디지털 아트 앤 NFT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이태원 몬드리안호텔 로비에서 진행됐다.니오는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아트 플랫폼 기업이다. 전 세계 102개 국가에서 8500명 이상의 디지털 아티스트와 갤러리가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디지털 아트워크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해 어떤 스크린이나 손쉽게 디지털 캔버스로 만들 수 있다. 니오 앱을 사용하면 1만8000점이 넘는 아트워크 및 플레이리시트 등에 접근할 수 있다.
랍 앤더스 니오 CEO는 이날 "디지털은 다른 어떤 방식보다 폭넓은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예술 방식"이라며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아시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과 전략적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만큼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니오를 통해 디지털 아트워크를 경험하기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아트 시장은 오는 2025년까지 500억~1000억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니오는 자체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술 등을 활용해 예술가들이 작품을 배포 및 관리, 수익화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은 "디지털 아트는 NFT라는 개념의 도입으로 저작권 보호가 가능해지면서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며 "잠재력 있는 유망한 이스라엘 기업을 한국에 소개하는 자리를 통해 양국 기업 간 협력 기회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M&A]MBK 손잡은 에어프레미아, 다크호스 등극
- [대기업 프로스포츠 전술전략]전북현대, '돈방석' 기회 끝내 놓쳤다
- 골프존, 주가 하락에 발목잡혔나…GDR 분할 '무산'
- [Art Price Index]시장가치 못 찾은 퍼포먼스 작품
- 하이브 '집안싸움'이 가리키는 것
- 이익률 업계 톱인데 저평가 여전…소통 강화하는 OCI
- KB금융, 리딩금융의 품격 ‘주주환원’ 새 패러다임 제시
- 대외 첫 메시지 낸 최창원 의장의 속내는
- KG모빌리티, 라인 하나로 전기차까지
- [이사회 분석]갈 길 바쁜 LS이브이코리아, 사외이사 없이 간다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
- 'NPL 눈독' 스타리츠,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