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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다스PE, 부스트랩 인수 '미래아이엔씨 볼트온 일환' 인수금액 300억 책정, 매각 측 자문엔 MMP

임효정 기자공개 2022-07-25 08:13:11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2일 11:3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마이다스프라이빗에쿼티(마이다스PE)가 소비자직접판매(D2C) 기업 부스트랩을 인수했다. 포트폴리오인 미래아이엔씨의 볼트온 차원에서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마이다스PE는 최근 부스트랩 인수를 마무리 지었다. 경영권을 포함한 거래액은 300억원 규모다.

2018년 설립된 부스트랩은 짧은 기간 동안 뷰티, 헬스, 생활용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여러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이번 인수는 미래아이엔씨의 볼트온 차원에서 이뤄졌다.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인 미래아이엔씨는 부스트랩이 보유한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높여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미래아이엔씨는 마이다스PE의 바이아웃 포트폴리오이기도 하다. 2018년 출범한 마이다스PE는 골드만삭스 리서치 센터장,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과 법인영업본부장을 거쳐 한국투자증권 부사장을 지낸 임춘수 대표가 이끌고 있다. 작년 말 미래아이엔씨를 700억원에 인수하며 바이아웃 딜을 성사시켰다.

미래아이앤씨는 2009년 설립된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구매 패턴을 분석한 후 최적의 디지털 광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시장의 성장으로 미래아이엔씨 실적 역시 확대됐다. 2020년 매출은 295억원으로 전년(238억원) 대비 2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6억원으로 65% 증가했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역이익은 285억원, 78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매각 측 자문 업무는 마일스톤M&A파트너스(MMP)가 맡았다. MMP는 회계법인 마일스톤에서 올해 초 분사해 설립됐다.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M&A에 특화된 자문사로, 이번 부스트랩 매각 자문을 맡아 분사 후 첫 트랙레코드를 쌓았다. 현재 바스버거 운영사인 테이스터스의 매각 자문도 맡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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