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ASIA, 라오스 디지털 마케팅사 '비지털' 인수 글로벌 대기업 레퍼런스 보유 기업, 태국 자회사와 시너지 '동남아 공략'
구혜린 기자공개 2022-08-12 10:39:27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2일 10:3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FSN ASIA'가 라오스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비지털(BIZGITAL)'을 인수했다고 12일 밝혔다.비지털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뉴스 포털 플랫폼 사업 등 전반적인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 다수의 글로벌 대기업 레퍼런스를 확보하면서 라오스를 대표하는 디지털 마케팅 기업으로 성장했다. FSN ASIA는 비지털의 주요 경영진이 각종 사업 경험과 IT 개발 지식을 보유한 인재들로 구성돼 있단 점을 눈여겨봤다고 설명했다.
FSN ASIA는 비지털 인수를 토대로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비지털이 위치한 라오스는 인접 국가인 태국과 언어 및 문화 등 다양한 부분을 공유하고 있다.
FSN ASIA는 태국 대표 디지털 마케팅 기업 'YDM Thailand'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두 회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라오스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FSN ASIA는 FSN의 해외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자회사다. 조창현 FSN ASIA 대표이사는 "FSN ASIA가 보유하고 있는 애드테크 솔루션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비지털을 동남아시아 시장의 새로운 거점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K-배터리 파이낸스 분석]업계 부진 속 선방한 에코프로비엠, 배경에 '삼성SDI'
- [CFO는 지금]롯데하이마트, 금융비용 감수하고 늘린 유동성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상신이디피, '미완의 승계' 우려에도…"밸류업 의지 커"
- [건설사 파이낸셜 뷰]'홀로서기' 도전 신세계건설, 내부거래 다시 상승
- [소노인터내셔널 2막]내실경영 강화, 부채비율 낮추기 '총력'
- [하나투어를 움직이는 사람들]송미선 대표, 위기를 기회로 바꾼 '결단의 리더십'
- [Peer Match Up/한샘 vs 현대리바트]사모펀드 vs 재계, 토종 가구회사의 '손바뀜'
- '적자 축소' 풀무원 해외 사업, 올해 흑자 원년 노린다
- [퍼시스그룹 경영진단]지주사 퍼시스홀딩스에는 '기획·전략' 기능이 없다
- [한미 오너가 분쟁]새 경영진 임종윤·종훈 형제의 일성 "네버 어게인"
구혜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기후테크 스타트업 돋보기]"케이웨더 공기사업 쾌속 성장, 피어그룹 아쉬워"
- 쏠레어파트너스, 서울의봄 이어 파묘 '1000만 잭팟'
- [기후테크 스타트업 돋보기]케이웨더, '영업이익률 25년 20%' 플랜 가동
- [LP Radar]성장금융 '기술혁신전문펀드' 출자사업, 닻 올린다
- [기후테크 스타트업 돋보기]케이웨더, '이유 있는' 8년 만의 코스닥 입성
- [모태 2024 1차 정시출자]'신기술 도전' JB인베, JB금융 합류 후 첫 GP 가능성은
- [기후테크 스타트업 돋보기]"씨너지, 아시아 ESG 시장 넘버원 플랫폼 목표"
- [엠벤처투자는 지금]'NYSE 입성' GCT 덕, 180억 역대 최대 순이익 냈다
- [엠벤처투자는 지금]수앤파트너스, 주총 전 지배구조 굳히기 '분주'
- [기후테크 스타트업 돋보기]'SaaS 신사업 론칭' 씨너지, 200억 매출 겨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