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톰보이', 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 작년 3월 발매한 1집 타이틀 곡, 1억뷰 뮤직비디오 8개 보유
김소라 기자공개 2023-01-17 09:09:01
이 기사는 2023년 01월 17일 09:0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연예인 매니지먼트사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 소속 아티스트가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큐브엔터는 '(여자)아이들'의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인 'TOMBOY'(톰보이)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1월 16일 기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같은 기록은 데뷔곡 ‘LATATA’(라타타)에 이은 두 번째다.
톰보이는 작년 초 뮤직비디오 첫 공개 16시간 만에 1000만뷰를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같은 해 9월엔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총 1억회의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여자)아이들은 현재 총 8개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작년 10월 발매한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 타이틀곡 ‘Nxde’(누드)는 최근 미국 및 캐나다 라디오 방송 음악 모니터링 업체 '미디어베이스'에서 발표한 톱 40위에 진입하기도 했다.
(여자)아이들은 이달 팬미팅 개최를 앞두고 있다.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이엔플러스-율호, '배터리 파운드리' 사업 설명회 개최
- 삼수생 디앤디파마텍, 임상순위·파트너사 다 바꿨다
- 소니드-디펜스코리아, 국방부 '추천품목' 선정
- [네이버 알짜사업 톺아보기]인수 우려샀던 포시마크, 발빠른 정상화 '시너지 기대'
- 인텔리안테크-마링크, "15년 파트너십 더 키운다"
- [Company Watch]에프에스티, EUV 펠리클 양산경쟁 액셀 밟는다
- [Company Watch]외형 성장 에이스엔지니어링, 상장 '몸 만들기'
- [아티스트 연합군 3자동맹]신사업 포트폴리오, '커머스·배급' 초점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새 DNA 장착한 세대교체 기수 '앙팡 테리블'이 온다
-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 MAU 1만명 돌파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기업집단 톺아보기]효성, 20년전부터 준비된 계열분리 밑그림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유수홀딩스, 당근책 '한 번 더'…환원 불확실성 걷었다
- [기업집단 톺아보기]자회사 엑시트 열어준 유수홀딩스, 투심 달래기 '심혈'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윈스, 이사회 실효성 의문…사외이사 출석률 0~22%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윈스, '2세 경영' 2년차…자본 재배치 움직임은 '미정'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윈스, '조금' 열어 본 소각의 문…효과는 아직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설비투자 베팅' 아바코, 남은 건 자산 효율성 제고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시총 25% 점프' 아바코, '주식 소각+이사회 개선' 통했다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디에스케이, 통 큰 자사주 소각…만년 적자는 한계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상신이디피, '미완의 승계' 우려에도…"밸류업 의지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