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스테크, 'Gen AI 기술' 보유 SKAIWORKS 인수 완전 자회사 편입, 500여개 글로벌 브랜드 영상광고 제작·상업성 검증
김지원 기자공개 2024-11-05 14:15:01
이 기사는 2024년 11월 05일 14:1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Gen AI) 기업 디렉터스테크(Directors-Tech)가 Gen AI를 활용한 영상광고 제작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SKAIWORKS를 인수한다.디렉터스테크는 지난달 SKAIWORKS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 지분은 100%로 잔금 납입을 포함한 최종 인수절차는 내달 2일 마무리된다.
SKAIWORKS는 3D로 제품을 모델링한 후 AI 자연어 프롬프트를 결합해 실제 촬영 없이도 다양한 광고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생성형 AI 영상제작’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전통적인 영상광고 제작 방식을 활용할 경우 촬영과 편집, CG작업 등이 반드시 필요해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필요했지만 이 기술을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것은 물론 최고 품질의 영상도 얻을 수 있다.
이번 ‘2024 LVMH Innovation Award’에는 전 세계 89개 국가에서 총 1545개 AI 테크 기업이 참가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LVMH그룹과 전략적인 협업을 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졌다.
LVMH(Moët Hennessy·Louis Vuitton S.A.) 그룹은 약 80여 개의 럭셔리 브랜드를 소유하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명품 브랜드 사업을 가장 크고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SKAIWORKS의 ‘Gen AI 영상제작기술’은 전 세계 탑티어 브랜드들의 영상광고 제작에 사용되고 있는 상업적으로 검증된 기술이다. 이미 LVMH그룹의 BVLGARI, GIVENCHY, HUBLOT 등 명품 브랜드사들이 이 기술을 활용해 영상광고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스와치 그룹(SWATCH GROUP), 쇼파드(CHOPARD)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사업자를 비롯한 글로벌 약 500여 개 브랜드사들도 해당 기술을 통해 영상 광고를 생성 중이다.
국내의 경우 LG전자, LG생활건강, 현대카드, 정관장, 롯데칠성음료, NH투자증권, 노티드 등 전자, 화장품, F&B, 금융, 스포츠 등 전 산업을 아우르는 영상광고가 이 회사의 작품이다.
SKAIWORKS의 Morgan Mao 대표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영상광고 제작을 넘어서 고객사에게 크리에이티브 캠페인까지 제안할 수 있는 AI 기반 종합광고 솔루션을 제시해 기존의 전통 광고시장을 빠르게 대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렉터스테크는 SKAIWORKS 인수를 마치고 내년부터는 유럽, 미국, 중동,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생성형 AI 영상광고 시장 내 선도기업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AI 에이전트 상용화를 통해 이 커머스 광고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
디렉터스테크 이재철 대표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싱가포르, 파리, 상하이에 영업 거점을 마련했다”며, “SKAIWORKS 인수가 완료되면 생성형 AI 기술과 크리에이티브가 융합된 통합법인 ‘SKAI worldwide’를 설립하고, 이 분야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Red & Blue]수산아이앤티 "테마주 무관, 본질 경쟁력 봐 달라"
- [삼성반도체 넥스트 50년]부활 총대 멘 전영현, '메모리 신화' 재현할까
- [하이테크 소부장 리포트]'창업 55년' 제우스, '세정 장비' 강자 자리매김
- '제이오 인수 강행'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차입금' 활용
- [ADFW 2024]아부다비 둥지 튼 한국 기업들 "대안 없는 선택지"
- [ADFW 2024]해시드, 중동서 코인결제 사업 시도 '현지 맞춤' 전략
- [i-point]케이웨더, 신기술실용화 진흥부문 산업부 장관 표창
- KT, R&D 부서 '명칭·조직장' 확 바꿨다
- [미지의 시장 '치매' 개화 길목에 서다]치매도 관리·훈련 필요하다, 로완의 디지털약 '슈퍼브레인'
- GC녹십자, 3년 전 만든 사모펀드 투자 미국 혈액원 '인수'
김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에스앤크리에이트컬처, 에이씨피스포츠출발조합 첫 투자처 '낙점'
- [Red & Blue]액션스퀘어,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 합류 '반짝'
- 채비, 제61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
- [Red & Blue]드림시큐리티, '구글 양자컴퓨터' 소식에 부각
- 금양인터내셔날, 펜폴즈 연말 한정판 3종 론칭
- '합성신약' 이노보테라퓨틱스, 첫 기술이전 계약 성과
- [i-point]대동, 두산밥캣 미국법인 트랙터 OEM 계약 체결
- 디엔에이링크,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 최종 계약 체결
- 카인사이언스, KINE-101 식약처 지정 희귀의약품 고시
- '약속 지키는' 탑런토탈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