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라인해운 전용선 사업부, 현대상선 출신 영입 이영준 전 현대상선 벌크산업 부문장..에이치라인해운 대표집행임원으로
양정우 기자공개 2014-07-07 08:35:24
이 기사는 2014년 07월 04일 16:4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상선 출신인 이영준 전 전무(사진)가 한진해운과 한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에이치라인해운을 이끌게 됐다.
|
이 전 전무는 이미 지난해 말 현대상선에서 퇴사했었다. 연말 임원 계약이 만료된 이후 재계약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6개월 만에 다시 해운 산업 일선에 복귀하게 된 셈이다.
이 전 전무의 퇴사를 놓고 일각에서는 벌크사업이 위축될 수밖에 없는 회사 상황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관측했다. 현대그룹은 지난해 말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벌크사업 중 LNG 운송부문을 시장에 내놨다. 최근 사업 매각을 마무리 짓고 5000억 원의 현금을 확보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 전 전무는 본래 LNG 사업 영업과 관계가 없었다"며 "퇴사와 무관한 얘기"라고 못 박았다.
업계 관계자는 "이 전 전무는 오랜 기간 벌크사업에 뿌리를 박은 영업맨"이라며 "에이치라인해운이 이 전 전무의 네트워크를 잘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에이치라인해운은 한진해운이 재무구조 개선 차원에서 설립한 회사다. 한진해운이 벌크 전용선 사업부와 관련 계약·금융 부채를 이 법인에 넘기고, 한앤컴퍼니가 지분을 매입하는 구조였다. 최근 한앤컴퍼니는 에이치라인해운 지분 70.37%를 3000억 원에 사들였다.
한진해운의 전용선 사업부는 드라이벌크 29척과 LNG 선박 7척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에이치라인해운이 넘겨 받은 계약은 포스코·한국전력 자회사·가스공사 등과 10년 이상 장기로 맺은 운송계약(COA)이다. 대부분 해운 업황이 좋을 때 맺은 알짜 계약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
양정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
- MNC솔루션 고속성장, 'K-방산' 피어그룹 압도
- [IPO 모니터]'자진 철회' 에이스엔지니어링, 상장 행선지 바꾸나
- [IB 풍향계]위기설 '해프닝' 롯데, 조달 전선 영향은
- [IB 풍향계]발해인프라 IPO 속행...KB증권 해외 세일즈 파워 '입증'
- [IPO 모니터]'위성 스타트업' 텔레픽스, '미래에셋'으로 주관사 교체
- [토스 IPO]'미국행' 본격 시동, 외국계 주관사 선정 착수
- [영풍-고려아연 경영권 분쟁]한국증권, 지분매각 잭팟…증권사 잔치 속 진짜 승자
- 미래에셋 전문경영인 1.0 시대, 조직개편 키워드 '성과 중심'
- [IB 풍향계]미래에셋 달라진 접근법…뎁은 'no' 에쿼티는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