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WM컨설팅 서비스 '각광' 거액 자산가·우수직원 임직원 대상…전문가 상담·원스탑서비스 등 인기
한희연 기자공개 2015-10-22 09:48:57
이 기사는 2015년 10월 21일 11:1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B국민은행이 올해 야심차게 시작한 'WM컨설팅 서비스'가 하나 둘 성과를 보이고 있다.국민은행은 본부에 있는 부동산, 세무, 상품, 투자 분야 전문가가 거액 개인고객이나 우수기업 임직원의 자산관리 고민을 해결해주는 WM컨설팅 서비스를 올해부터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 상담 서비스는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나 이메일 등 비대면 채널로 상담하거나 서울 을지로에 있는 '자산관리 Plaza'에서 일대일 대면으로 컨설팅을 하는 서비스다. 분야는 세무, 부동산, 포트폴리오, 상품 등 다양하다.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받은 한 고객은 "금융 뿐 아니라 비 금융 부문을 아우르는 종합컨설팅이어서 자산관리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One-Stop 서비스'도 제공한다. 본점 전문가들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세무와 부동산, 투자와 포트폴리오 상담처럼 두세 개 분야를 한데 묶어 상담 수요를 한꺼번에 해결한다는 장점이 있다.
우수 거래기업을 찾아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 뒤 일대일 컨설팅도 해주는 '우수기업 방문 WM컨설팅 서비스'도 점차 수요가 늘고 있다. 세미나 주제는 '저금리 시대의 자산관리 노하우', '절세 상품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전략'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금리가 많이 낮아져 정기예금 이외의 투자상품을 활용한 자산증식 방법에 대한 강의 요청이 많아지고 있다.
김교란 국민은행 WM컨설팅부장은 "향후 자산관리 분야의 성패는 컨설팅 능력이 좌우할 수밖에 없다"며 "국민은행이 자산관리 컨설팅 분야를 선도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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