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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전면개편 인터넷은행 등 출현에 대응키 위해 화면구성 바꾸고 서비스 강화

한희연 기자공개 2015-12-04 09:46:32

이 기사는 2015년 12월 03일 10:5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과 함께 기존은행들도 대응책 마련으로 바빠지고 있다. 인터넷뱅킹 등 기존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좀 더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했다.

국민은행은 3일 "'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사용자 환경 구축을 위해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동시에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전에 실시한 고객 설문 조사 결과를 많이 반영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성능향상에 중점을 뒀다. 특히 간편한 메뉴 구성과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뱅킹의 경우 고객 친화적인 테마형 금융정보를 새롭게 적용했다. 화면이미지 구성을 더 쉽게 바꿨고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메뉴를 재구성해 어느 화면에서든 손쉬운 이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메인화면 상단에서는 다양한 테마 메시지로 친밀감이 느껴지는 스토리형 금융 정보를 제공한다. 금융 브리핑과 추천상품 코너에서는 보다 전문성 있는 재테크 정보와 금융이슈를 빠르게 전달하고, 전문가 칼럼과 금융사고예방 정보를 통해 안전한 금융거래 팁을 제공한다.

추천상품 코너에서는 카테고리별 Best인기상품 정보를 통해 최근 고객들로부터 가장 호응이 좋은 상품 정보를 제공, 원하는 상품 검색과 신속한 가입이 가능하게끔 했다. 또 연령, 직업별로 많이 가입한 상품과 비교가 가능해졌고,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맞춤 검색과 테마별 상품 카테고리 기능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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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뱅킹의 경우 빠른 처리속도와 화면전환, 보안서비스 강화 등에 신경썼다.

모바일앱인 'KB스타뱅킹'은 화면 전환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기기별 해상도를 최적화시켰다. 어플리케이션 경량화를 위해 메모리 사용량을 1/3로 줄이고 앱 용량을 1/4 이상 감소시켜 기존보다 처리속도가 2배 이상 빨라졌다.

원하는 메뉴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메뉴 구조도 개편했다. 전체 메뉴에서는 KB스타뱅킹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빠르게 볼 수 있으며, '나의메뉴' 기능을 추가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 설정과 순서 편집이 가능해져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피싱방지 이미지를 화면 하단에 배치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앱이 피싱앱인지 상시 확인 할 수도 있다. 전체 메뉴 화면에서 보안등급 수준, 최근 접속정보 확인도 가능해져 앱 이용 시간과 보안 상태를 수시로 체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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