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스, 동대문 '판타VR' 체험관 오픈 콘텐츠하우스 등과 협회 구성···내년 상반기 20여개 확대
김동희 기자공개 2017-12-08 13:56:44
이 기사는 2017년 12월 08일 13:5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포티스는 동대문 패션 쇼핑몰 '헬로 APM' 7층에 1322.31㎡(400평) 규모의 판타 VR 체험관을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도심형 가상현실 테마파크를 표방하고 있는 VR 체험관은 가상현실콘텐츠제작산업협회, 이트라이브, 콘텐츠하우스 등 관련회사들이 VR 콘텐츠 개발사들의 통합브랜드로 출범시킨 VR 스테이션의 1호점이다. 동대문점을 시작으로 일산 킨텍스(KINTEX), 충주라이트월드 등에 입점할 예정이다.
포티스는 기존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사업과 문화콘텐츠의 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을 구축해 사업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공연,전시 등 공간사업 전문회사인 콘텐츠하우스인터내셔날에 투자·제휴해 판타 VR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포티스 관계자는 "국내VR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확대와 해외수출에 주력할 것"이라며 "국내외 프랜차이즈점이 내년 상반기에만 20여개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개 사업장의 연 매출 목표를 40억 원으로 잡고 있다"며 "신규 사업으로만 8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기존 사업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시너지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콘텐츠하우스의 강성모 대표는 "판타VR은 콘텐츠 개발사들이 중심이 되어 결성한 협회를 중심으로 개발 트랜드와 시장 정보를 공유한 시장친화적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내놓게 될 것"이라며 "콘텐츠개발, 유통(판매), 콘텐츠개발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생태계 구축에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경남제약 품는 휴마시스, 유통네트워크·진단키트 '시너지'
- [Company Watch]글로벌텍스프리, 프랑스 자회사 '적자 전환'
- [Red & Blue]'주목도 높아지는 폐배터리' 새빗켐, 침묵 깨고 반등
- [HLB '리보세라닙' 미국 진출기]시장 우려 불식 나선 진양곤, 갑자기 마련된 기자회견
- 효성화학 특수가스 사업부, '경영권 지분 매각'으로 선회
- 한양, 만기도래 회사채 '사모채'로 차환한다
- 동인기연, 'GS 출신' 30년 베테랑 전호철 상무 영입 '성장 방점'
- 에스트래픽, 적자 '일시적 현상'... 2분기 수익개선 기대
- [Company Watch]'자회사 회생신청' 투비소프트, 성과 없는 신사업
-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테슬라 요건' 상장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