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中커머스 시장서 '두각' 6·18 행사서 전속 왕훙 신유지 1위 기록, 슈퍼히알론 라인 확대
조영갑 기자공개 2020-06-30 15:32:27
이 기사는 2020년 06월 30일 15:2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이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면서 광군제와 더불어 양대 쇼핑축제로 꼽히는 6·18 행사(사진)에서 왕훙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구체적인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브이티코스메틱은 지난 3월 중국의 대표적인 왕홍인 신유지와 연간계약을 체결한 이후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신유지는 6·18 행사에서 총 판매건수 285만건, 총매출액 2억5000만위안(425억원)을 기록하면서 전체 왕홍 판매순위 1위를 기록, 브이티코스메틱의 흥행을 이끌었다. 신유지가 SNS 상에서 보유한 팔로워는 3000만명에 육박한다.
브이티지엠피 측은 "주력 제품 시카라인은 마스크팩, 워시오프 마스크팩, 선케어 등 폭넓은 라인업으로 구성돼 하나의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중국의 '슈퍼 왕홍' 신유지와 연간 계약을 체결해 제품의 지속적인 노출과 홍보, 판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선보인 슈퍼히알론 라인은 국내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런칭해 뷰티부문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국내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도 성장을 이끌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브이티지엠피는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중국 시장조사 기관 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해 2019년 4438억위안(약 76조원) 규모에 이르고 있다. 올해 9610억위안(약 16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비상장사 재무분석]정상화된 메가존클라우드 부채비율, 결손으로 '악화'
- [K-배터리 파이낸스 분석]동화일렉의 보물 '중국', 유럽·미국 확장 기반
- [캐시플로 모니터]세아상역, '재고감축' 실적 부진 속 현금흐름 개선
- [기업집단 톺아보기]삼성증권, 우발채무 줄이자 부실채권 급증
- [비상장사 재무분석]IPO 잰걸음 메가존클라우드, RCPS 리스크 해소
- [비상장사 재무분석]자본잠식 '웨이브', 증자보다 수익성 개선 집중
- [비상장사 재무분석]'IFRS 도입 3년' 야나두, 재무구조 개선 관건 'RCPS'
- [K-배터리 파이낸스 분석]엔켐, 운전자본 '다이어트'…투자 재원 마련 묘수
- [Board Index/네이버]발빠른 인권경영실 '신설'…현황 공개는 미흡
- M캐피탈, 투자금융자산 담보 3000억 대출 추진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Company Watch]'손바뀜 실패' 프리엠스, 매각 완주 가능성은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
- [Red & Blue]'삼성·애플·TSMC' 다 잡은 이오테크닉스, 그 끝은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제일엠앤에스, 안정적 승계 '주춧돌'
- 고광일 고영테크놀러지 대표, 과학기술혁신장 수훈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어려운 현실, 가업상속공제 부담 여전"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 경영수업 일찌감치 완료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이영진 제일엠앤에스 대표, 위기의 가업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