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마스크, 미 FDA 등록 '수출 박차' 고성능 멤브레인필터 시노텍스 기반 안전성 높은 점수
조영갑 기자공개 2020-10-22 11:21:01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2일 11:1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시노텍스(SYNO.TEX) 멤브레인필터 마스크가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정식 등록됐다. 시노펙스는 북미권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마스크 수출을 본격화한다.시노펙스는 22일 자회사 에스엘바이오필터텍에서 제작, 공급하고 있는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시노텍스 마스크)가 미국 FDA의 등록 및 품목코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FDA는 시노텍스 마스크를 '일반 대중 또는 의료진까지(for general public/healthcare personnel) 착용이 가능한 마스크 품목으로 분류했다.
미국을 비롯한 북미권, FDA 기준을 도입한 국가들에 대한 수출 자격을 획득한 시노펙스는 시노텍스 마스크의 수출을 서두른다는 방침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정식 출시되기 전인 지난 12일 등록신청을 하고, 통보받기까지 열흘이 채 걸리지 않았다"면서 "시노텍스가 이미 인공혈관 등에 적용되면서 안전성을 검증받았기 때문에 FDA 허가를 기점으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노텍스 마스크는 출시된 이후 시장에서 우수한 원단 성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으면서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의 분진포집 효율이 99% 이상이면서도 안면부 흡기저항을 낮춰 숨쉬기 편하다는 점이 소비자층에게 어필하고 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시노텍스(SYNO.TEX) 멤브레인은 수소연료전지 지지체, 고성능 불소수지계 멤브레인필터 및 에어필터 등의 국산화를 이끌 소재"라면서 "연구개발을 통해 마스크 제품으로 먼저 선보인 만큼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품을 다양화하고, 수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