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날개' 큐브엔터, 지난해 최대 매출 달성 화장품 사업 등 호조, 95% 성장한 720억…올해 메타버스·NFT 런칭
조영갑 기자공개 2022-03-03 10:18:28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3일 10시14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가 지난해 사업다각화의 덕을 톡톡히 봤다. 화장품 유통업에 콘텐츠 제작 등이 더해지면서 전년대비 95% 매출 성장을 달성,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큐브엔터는 지난해 매출액(연결기준) 72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전년대비 120% 증가했다. 다만 보유 투자자산의 평가손실 등 일회성 기타비용이 발생해 29억원의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기존 아이돌 라인업에 더해 개그우먼 이은지, 개그맨 이상준, 배우 박선영, 나인우 등 탄탄한 내공과 개성을 겸비한 예능인, 연기자들과 전속계약을 맺고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변모한 결과 온라인 행사 및 방송 매출이 대폭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0년 하반기부터 일본 자회사를 통해 시작한 화장품 유통사업이 호응을 얻으며 안정적으로 성장했고, 지난해 4분기 카카오TV를 비롯해 WeTV(위티비), U-NEXT(유넥스트) 등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과 '시네 드 라마(CINE de RAMA)'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는 등 사업 다각화를 모색한 결과 실적 성장을 일궈냈다"고 덧붙였다.
올해 큐브엔터는 블록체인 등 신규사업 런칭으로 회사의 '업사이드 포텐셜'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큐브엔터는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모회사이자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선두기업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합작법인 '애니큐브 엔터테인먼트(ANICUBE ENTERTAINMENT)'를 설립하고, NFT(대체불가능토큰) 발행 및 뮤직 메타버스 플랫폼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더 샌드박스 내 대규모 랜드(Land)를 취득해 K-POP을 비롯한 K-컬쳐(Culture) 복합문화공간에 조성에 나선다. 큐브엔터가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에서 K-Culture 확산의 전진기지 역할을 할 전망이다.
안우형 대표는 "보이그룹 펜타곤(PENTAGON)이 올해 1월 첫 공중파 1위를 차지했고, 2월 비투비(BTOB)가 전역 후 완전체의 모습으로 컴백 했으며, 3월 (여자)아이들이 정규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다"면서 "대표 아티스트들의 컴백으로 엔터사업부문이 코로나19 이전의 모습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꾸준한 성장으로 안정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하게 될 화장품 사업의 토대 위에서 올 상반기 더 샌드박스, 애니모카 브랜즈와 함께 메타버스 및 NFT 신사업의 결과물을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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