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빅데이터 뷰티 컨설팅 사업 진출 'P&K 피부임상연구센타'와 협약,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지원
김소라 기자공개 2022-09-16 10:24:55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6일 10:21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가 자체적으로 확보한 소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화장품 분야에 진출한다. 소비자 수요를 선제 파악해 제품 기획에 참여하고 마케팅을 위한 인사이트도 제공할 예정이다.바이브컴퍼니는 국내 1위 피부 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P&K 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와 뷰티 컨설팅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브컴퍼니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소셜 빅데이터와 P&K의 인체적용 시험 데이터를 결합할 계획이다. 최근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품 개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양사는 뷰티 기업들에 상품 기획부터 홍보, 마케팅까지 가능한 통합 인사이트 보고서를 제공하고 관련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공동 영업을 추진한다.
바이브컴퍼니는 403억건 이상의 소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외부 기업들에 사업 컨설팅을 20년 이상 진행해 왔다. 개인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B2C(기업 대 개인)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도 운영 중이다.
P&K는 2010년 설립된 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이다.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 다양한 제품과 원료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원료 의약품과 화장품 소재의 연구, 분석, 검사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품에 대한 안전성, 효능 평가 등도 수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을 비롯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이재용 바이브컴퍼니 대표는 "이번 업무 협력은 바이브가 가진 소셜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국내 1위 피부 인체적용시험기관인 P&K의 뷰티 분야 전문성 및 영업력을 접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특히 뷰티 제품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입소문을 통한 제품 신뢰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소셜 분석을 통해 신제품 개발이나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thebell note]카카오뱅크와 시중은행의 엇갈린 선택
- 상호금융권, 대부업 자회사 출자 '러시'
- [thebell note]'신학기호' 수협은행에 걸린 기대
- [수협은행 인사 풍향계]부행장단 윤곽…첫 여성 그룹장 탄생 조짐
- [금융감독원 인사 풍향계]조용히 진행된 부원장보 퇴임식…이복현식 성과주의 계속
- [반환점 돈 진옥동 체제]톱티어 부족한 '비은행'…전략 마련 고심
- 가온그룹, ESG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박차
- SK스퀘어 경영진 성과금, NAV 할인 개선폭 따라 준다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일석삼조' 재테크 상품
-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부스 '스냅파이' 기술력 선봬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복잡한 셈법 끝, 이수페타시스 물량 거둬들였다
- [한화의 CFO]한화, 선명해지는 사업구조 재편 효과…배당은 '덤'
- [2024 이사회 평가]'이익 반등' 한일시멘트, 사외이사 역할은 '제한적'
- [한화의 CFO]김우석 한화 부사장, 숨 가빴던 사업부 재배치 '특명'
- [2024 이사회 평가]'재무안정성 만점' 미원상사, 투자 수익 최하 '온도차'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조달 셈법 복잡해진 LS일렉, 재무정책 다변화 '눈길'
- 회장님의 엑시트와 무효한 RSU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LS일렉 'TSR 143%' 성과…엑시트 타이밍 잡았다
- [영풍-고려아연 경영권 분쟁]한화, 고려아연 분쟁 와중 승계 준비 '일석이조'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기관 투심 잡는 코스맥스, 거버넌스 개선도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