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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서운 한파 속 '스노우피크' 패딩 판매 '최고조' 2020년 2월 론칭 이후 사상 최대 월 매출 달성'예고'

박상희 기자공개 2022-12-22 14:07:29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2일 14:0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영하 10도의 강추위가 계속되면서 감성코퍼레이션의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11월에 이어 12월 사상 최대 월 매출 달성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노우피크의 겨울 상품은 다양한 색감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보온성에 힘입어 MZ세대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22일 감성코퍼레이션에 따르면 12월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매출은 전년대비 135%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 2020년 2월 스노우피크 어패럴 론칭 이후 사상 최대 월 매출 달성이다.

이번 실적 신장은 다운(패딩) 상품의 인기 덕분이다. 스테디셀러인 '랜드'를 필두로 ‘시티캠퍼’ 등이 매서운 한파 속에서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다. 스노우피크 다운은 머스커비종의 솜털을 사용한 프리미엄 덕 다운 '픽 플라잉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과 활동성을 높이고, 총48가지 스타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회사 관계자는 "'랜드'는 내구성이 강한 겉감과 항균 기능이 함유된 안감을 사용했고, 일반 다운보다 필파워가 우수한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어 11월 초겨울에는 아우터로, 12월 한겨울에는 이너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인기 요소라고 설명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주소비층인 MZ세대의 트렌드를 예측한 뒤 가성비와 디자인을 내세운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는 다운 디자인이 21가지였지만 올해는 남자는 9색상, 여자는 7색상을 선보이는 등 총 48가지 디자인으로 늘렸다.

회사 관계자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11월 평년 기온을 웃도는 포근한 날씨로 헤비 다운 판매가 저조했던 아웃도어 시장에서 새로운 중경량 다운 자켓 라인을 출시해 매출을 견인했다"며 "12월은 본격적인 헤비 다운 수요가 늘면서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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