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23년 09월 08일 17:2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이하 스튜디오산타)'가 유통사업부를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신사업 대응 목적이다.스튜디오산타는 기존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통 사업을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문 인력을 통해 국내외 양질의 제품을 수급하고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채널을 현재 구축하고 있다.
![](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3/09/08/20230908170419260.png)
스튜디오산타 관계자는 “자사는 전 사업부문의 개편을 통해 경영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재무 건전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부문의 성장과 함께 신사업인 유통사업의 전략적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튜디오산타는 자금 여유도 있다는 입장이다. 지난달 6회차 전환사채(CB) 80억원과 9회차 CB 42억원에 대해 만기전 취득 후 재매각을 진행했다. 잔금 수취는 당일 모두 완료됐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한미 오너가 분쟁]임주현 "임종윤과 다른 길, 해외투자 유치는 곧 매각"
- [i-point]미래산업,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L-벨트 이전
- [한미 오너가 분쟁]소액주주 만난 임주현, 핵심은 'R&D' "한미정신 지킨다"
- '나형균호' 오하임앤컴퍼니, 사업 다각화 고삐
- [i-point]휴림로봇, 일반공모 유상증자 청약률 196.5% 기록
- [i-point]부스터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자사몰 매출 전략 강화
- '탄소제로 대비' 대우건설, 환경 에너지 정조준
- [시큐리티 컴퍼니 리포트] 시큐아이, 빅3급 실적에도 '보안 거리 먼' 임원들 우려
- [i-point]엑스페릭스-퓨리오사AI, UAE 방문 '협력 강화'
- 성장 돌파구 모색 KT스카이라이프, AI·아마스포츠 공략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지배구조 개선 분주한 메리츠금융, ESG 반응할까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메리츠금융, 자본배치 효율 극대화 방점 찍었다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메리츠금융, 환원 자신감 재확인…'업계 최고' 견지
- [기업집단 톺아보기]한화생명, 양날의 검 된 IFRS17…금리인하가 변수
- [기업집단 톺아보기]현금 창출력 약화된 한화솔루션, 상환 부담 '고조'
- 내부거래는 주주를 위한 선택이었나
- [기업집단 톺아보기]한화그룹, 성장 엔진 방산 힘 싣어주기 '진행형'
- [기업집단 톺아보기]한화 3형제, 그룹 최대주주 등극 시나리오는
- [기업집단 톺아보기]한화에너지, 14년 공들인 '승계 비히클'
- [내부거래 톺아보기]자산 5조 넘은 에코프로, 비상장 계열 거래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