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엔터, Compliance Leadership Award 수상 "웹게이트, 글로벌 보안산업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
이 기사는 2011년 10월 04일 11:5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명엔터프라이즈(이하 대명)는 영상보안 사업부인 웹게이트가 ASIS 보안전시회에서 'Compliance Leadership Award'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ASIS는 올해로 57회를 맞는 보안산업 분야의 최대 전시회 중 하나다.
대명이 수상한 Compliance Leadership Award는 HD-CCTV시장의 표준화와 시장 활성화 활동을 수행하는 CCTV업계의 대표 단체인 HDcctv Alliance가 매년 가장 선도적인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알려졌다.
대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웹게이트의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HD-CCTV 분야를 선도하는 웹게이트가 공신력 있는 글로벌 산업 협회로부터 보안산업의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수상의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웹게이트는 CCTV 보안 시장이 저화질 제품에서 고화질 제품으로 변모하는 과도기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에 기존의 아날로그 CCTV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CCTV 솔루션을 통해 비용절감·설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아날로그 제품보다 6배 이상 뛰어난 풀-HD급의 화질을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웹게이트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영상은 사람이나 차량 번호판 식별이 불가능해 활동이 제한적이었다"며 "아날로그 방식의 문제를 대부분 해결한 웹게이트 HD-CCTV 솔루션은 지역방범 및 어린이 보호구역 방범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한국도로공사의 ITS 시스템에 적용돼 있다"고 말했다.
홍근선 대명엔터프라이즈 웹게이트부문 대표는 "한발 앞선 투자와 기술개발로 HD-CCTV 솔루션을 선도해 프리미엄 시장을 중심으로 CCTV 보안시장 주도권을 유지할 것"이라며 "한국 CCTV산업이 중국의 저가 공세로 종주국의 지위를 잃어버릴 것이라는 위기감이 커진 가운데 대명의 HD-CCTV가 다시 한번 전세계 영상 보안시장을 주름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준혁 대명엔터프라이즈 대표 등 특수관계자들은 최근 주가 하락에 대응, 주주 보호 및 주가 안정 목적으로 대명엔터프라이즈 주식 109만9867주(1.09%)를 장내 취득했다.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i-point]정철 브이티 공동대표, 140만주 매각 예고
- [i-point]시노펙스, 유튜브 통해 적극 주주 소통
- [코스닥 상장사 매물 분석]빅텐츠 인수 예고한 나노캠텍, 내실 다지기 '글쎄'
- [IR Briefing]'경영권 분쟁 일축' 에스켐 "OLED 소재 전문 공급사 도약"
- [Company & IB]SK·LG 이은 '빅 이슈어' 한화, KB증권으로 파트너십 '이동'
- 우리금융, CEO 장기 승계 프로그램 가동…후보군 면면은
- 최규옥 전 오스템 회장, 주성엔지 투자 방침 '유지'
- [한미 오너가 분쟁]'직접 소통' 약속 지킨 신동국, 소액주주연대 '지지' 화답
- [SK스퀘어 밸류업 구상 점검]인크로스, 'T딜+AI' 신성장동력 확보 속도
- [저축은행경영분석]NH저축은행, 흑자전환 지속 가운데 건전성 관리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