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인버즈,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케팅 확대 브랜드커넥스 협력사 선정, 자체 솔루션 '애로우' 시너지 기대
조영갑 기자공개 2020-02-24 15:14:41
이 기사는 2020년 02월 24일 14:5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종합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의 자회사 인버즈(inbuzz)가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브랜드커넥트 서비스는 이달 초 네이버 측에서 자체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표한 창작자 대상 보상 프로그램이다. 인플루언서가 기업과 마케팅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력사로 선정된 기업이나 단체는 팬 수, 채널별 구독자수, 전문분야,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 등 네이버 우수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인버즈는 자체 개발한 인플루언서 최적화 추천 솔루션 '애로우(Arrow)'의 인플루언서 지표를 한층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애로우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인플루언서의 활동 영역을 비롯해 성별, 연령, 콘텐츠 퀄리티, 여론 반응 등 다양한 집행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추천하는 솔루션이다. 지난 9년 동안 인버즈와 프로젝트를 진행한 3만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10만 건 이상의 마케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FSN 관계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우수 인플루언서 지표와 애로우 솔루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 콘텐츠의 상위노출, 페이지 뷰, 여론반응 등 다양한 인게이지먼트 전략을 제시하고, 프로젝트에 따라 바이럴 및 SNS 마케팅에 한층 더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찾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장석원 인버즈 대표는 "네이버의 인플루언서 정보에 인버즈의 애로우 솔루션 데이터를 결합해 클라이언트 및 파트너사에 한층 신뢰성 높은 마케팅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우리금융 "롯데손보 M&A, 과도한 가격 부담 안한다"
- 신한캐피탈, 지속성장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체계 강화
- 하나금융, ELS 악재에도 실적 선방…확고한 수익 기반
- 하나금융, 자본비율 하락에도 주주환원 강화 의지
- 국민연금, '역대 최대 1.5조' 출자사업 닻 올렸다
- [도전 직면한 하이브 멀티레이블]하이브, 강한 자율성 보장 '양날의 검' 됐나
- [퍼포먼스&스톡]꺾여버린 기세에…포스코홀딩스, '자사주 소각' 카드 재소환
- [퍼포먼스&스톡]LG엔솔 예견된 실적·주가 하락, 비용 절감 '집중'
- [퍼포먼스&스톡]포스코인터, 컨센서스 웃돌았지만 주가는 '주춤'
- 신한금융, ‘리딩금융’ 재탈환에 주주환원 강화 자신감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디딤이앤에프, 신규 브랜드 2종 론칭 '매출 확장'
-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 자가용 태양광 발전소 준공
- [Company Watch]'손바뀜 실패' 프리엠스, 매각 완주 가능성은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
- [Red & Blue]'삼성·애플·TSMC' 다 잡은 이오테크닉스, 그 끝은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제일엠앤에스, 안정적 승계 '주춧돌'
- 고광일 고영테크놀러지 대표, 과학기술혁신장 수훈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어려운 현실, 가업상속공제 부담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