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15년 11월 19일 12시30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맞춤 정장 서비스 스트라입스가 종합 패션브랜드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스트라입스는 19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고객들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전국 단위로 지점 확장과 함께 홍콩, 말레이시아, 대만 등 아시아권 진출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3년 4월 개시한 스트라입스는 직접 찾아가는 정장맞춤 서비스다. 매분기 평균 50% 수준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스트라입스는 1년 이내 50% 이상의 고객이 재구매를 하면서 현재 3만여 명의 고객 신체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
스트라입스는 최근 맞춤 셔츠 공장인 드림팩토리를 인수했다. 셔츠 공장을 인수하면서 기획, 제작, 유통까지 수직적 통합을 이뤄냈다. 스트라입스는 지난 10월 말 싱가포르에서 스트라입스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를 시작으로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지역 시장 진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트라입스는 앞으로 O2O커머스 기업인 SK플래닛과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럽(Syrup)과 11번가 등 SK플래닛의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을 확장시켜 나간다는 복안이다.
이승준 스트라입스 대표는 "이번 공장 인수를 통해 높은 품질의 셔츠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의 개인화된 남성 전문 브랜드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