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스마트기기 버튼 관련 특허 획득 "연 5000억 원 규모 해외 SMD Tact Switch 시장 진출"
류 석 기자공개 2017-04-20 11:31:49
이 기사는 2017년 04월 20일 11:3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가 초소형 스마트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버튼의 핵심구동기술인 'SMD Tact Switch' 특허를 취득했다고 20일 공시했다.이번 특허는 휴대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폰, 블루투스 헤드셋 등 스마트 디바이스에 들어가는 전원버튼과 홈 버튼, 볼륨 조절 버튼이 구동될 수 있게 하는 필수적인 기술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초경량·초박형이 되어가는 전자제품들의 추세에 만족시키는 고부가가치 부품 생산 기술을 획득한 것"이라며 "현재 해외 특허도 출원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시노펙스는 해당 특허를 활용해 외산기업이 독점한 연 5000억 원 규모의 세계 SMD Tact Swith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SMD Tact Switch 특허는 완전 방수가 가능하며 저·고온 방치, 고온·고습, 열충격 등 자체적으로 실시한 안전 및 신뢰성 검사를 모두 만족했다.
이번 기술특허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획득한 것이 특징이다. 시노펙스가 외부 전문가를 영입해 개인이 하기 힘든 공정기술 설비투자를 하면서 협업하고, 그 성과를 개발자와 공유하며 이뤄졌다.
양승덕 시노펙스 전자부품 사업부장은 "이번에 특허를 획득하게 된 것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중견기업이 외부 스타트업과 손잡고 사업화하는 모범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외부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