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분양 1016가구 대단지…생활인프라·부대시설 풍부 '원스톱 라이프'
이명관 기자공개 2018-05-03 17:43:31
이 기사는 2018년 05월 03일 17:3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미건설은 오는 5월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분양을 추진한다.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지하 2층 ~ 지상 25층으로 총 10개동으로 이뤄져 있다. 전용면적은 69 ~ 84㎡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1016가구 규모다.
청주 동남지구는 공동주택 약 1만 4000여 가구가 건설될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가 자리하는 B7블록은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다. 향후 방서지구와 연계해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인근에 쇼핑 · 편의 · 교육 · 자연 등 생활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다. 하나로클럽 청주점과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 청주시립도서관, 상당구청 등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운동초 · 중, 상당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다. 또 쾌적한 주거단지 형성을 위해 단지 주변엔 월운천, 무심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위치할 예정이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제1·2·3 순환도로를 이용해 청주 전역, 세종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 경부·중부·당진영덕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세종, 대전, 천안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쾌적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설계가 적용된다.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남향 위주 단지 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면적 84㎡뿐만 아니라 69㎡, 78㎡ 등도 공간활용도와 가격경쟁력이 높은 중형 이하의 틈새면적을 제공한다. 소비자의 다양한 선호도를 고려해 일부 저층에 테라스 특화세대도 마련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게스트하우스(2가구)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린(Lynn)이 들어선다. 동남지구 내 최초로 농구 풀코트장 규모의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설치되고,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또 어린이집, 대형 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교육특화 에듀센터도 별동으로 배치할 계획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라는 단지명에서 나타나듯 수요자들이 단지 안팎에 있는 풍부한 생활인프라 및 부대시설을 통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라고 설명했다.
|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