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셰프, 상장 추진…IPO 주관에 '미래에셋대우' '밀키트 플랫폼 앱·신선 스팟 배송' 시스템 구축
이광호 기자공개 2020-02-19 08:19:03
이 기사는 2020년 02월 18일 15시38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밀키트(Meal kit)' 솔루션 기업 마이셰프가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가운데 미래에셋대우증권을 IPO 주관사로 선정했다.
마이셰프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밀키트 시장에서 주목 받는 플레이어다. 밀키트는 손질이 다 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레시피가 동봉된 제품을 말한다. 1~2인 가구의 증가와 바쁜 일상에서 직접 요리할 수 있다는 재미를 제공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일찍이 HACCP과 ISO 22000의 식품위생관련 품질 인증을 거쳤다. 현재 자사몰, 쿠팡, 이마트, 헬로네이처, 농협, G마켓, 11번가, 카카오 등 30여곳의 오픈마켓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마이셰프는 식재료 구매부터 생산, 발송을 모두 직접 관리하고 있다. 밀키트에 최적화된 수직적 생산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런 가운데 최근 업계 최초로 일 생산량 3.5만개의 캐파를 확보하면서 시장지배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마이셰프는 지난해 연 매출 13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400% 성장한 수준이다. 올해의 경우 기존 성남공장과 새롭게 확보한 광주 2공장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조기 출시해 4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IB업계 관계자는 “월마트와 아마존 등 대기업과 유통사들이 밀키트 시장에 진입하면서 이미 시장성과 성장성을 확인한 상태”라며 “마이셰프는 2011년부터 밀키트를 연구·개발해 직접 생산·관리능력을 키우면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체 개발한 새로운 '밀키트 플랫폼' 애플리케이션과 곧 출시될 풀필먼트(fullfillment) 시스템인 '신선 스팟 배송'을 통해 생산과 유통을 빠르게 이어주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국내 밀키트 기업 최초의 IPO 기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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