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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지윅스튜디오, '메타버스' 제작그룹 정체성 강화 정기주총에 사업목적 추가안 부의, 뉴미디어 기술 기반 시장 확대

조영갑 기자공개 2021-03-11 16:06:22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1일 16:0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토탈 콘텐츠 제작 그룹 위지윅스튜디오(위지윅)가 '메타버스(Metaverse)'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Meta'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위지윅은 오는 30일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업의 목적 추가를 포함한 정관변경안, 감사 선임안, 재무제표 승인의 건 등을 부의한다.

위지윅은 이번 정관변경안을 통해 △가상세계 및 가상현실업(산업분류코드 10-4) △기타 가상세계 및 가상현실 기획 및 제작업(10-4-3) △기타 가상세계 및 가상현실 서비스업(10-4-4) △체감형 학습콘텐츠 자체 개발, 제작업(113) △모바일솔루션(11-1-3)등의 신규 사업목적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위지윅이 표방하는 메타버스는 일반적으로 '가상현실'이라고 인식되는 경향이 있으나 증강현실, 거울세계, 라이프 로깅(Life-logging) 등 현실과 기술이 접목한 광범위한 개념이다. 위지윅은 사업목적의 정비를 통해 메타버스 관련 기술 전반을 제작하는 하이테크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겠다는 포부다.

위지윅은 영화,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CG/VFX 사업 뿐 아니라 연내 상장을 추진 중인 래몽래인(드라마제작사), NP(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등의 기업인수를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 전방위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화 '승리호'는 위지윅의 '프리비즈(Pre-visualization)'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프리비즈는 게임엔진을 활용한 가이드 활용 영상을 바탕으로 CG/VFX 제작에서 시간,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제작 솔루션이다.

이번 주총에서 사업목적 변경안이 통과되면 위지윅은 자체 보유한 CG/VFX 기술과 버츄얼 프로덕션 인프라, AR(증강현실)/VR(가상현실)/XR(확장현실) 등 실감형 콘텐츠 제작기술을 활용,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위지윅 관계자는 "메타버스 영역이 최근 업계의 화두로 떠올랐지만, 위지윅은 이미 수년 전부터 관련 사업분야에 대한 투자, 연구개발을 지속해 왔다"면서 "사업목적 추가를 통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해당 사업군과 관련된 사업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지윅이 지난해 설립한 자회사 위즈온센은 메타버스 기반 공연예술 플랫폼에 더해 굿즈(goods), 라이브커머스 등 오프라인까지 연동해 선제적으로 메타버스 사업을 수행한다.

위지윅 관계자는 "위즈온센을 기점으로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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