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확대' 비비안, 흑자 경영 사업구조 구축 전년비 영업익 30.5% 증가, 순익도 흑전…MZ세대 겨냥 브랜드 강화
신상윤 기자공개 2022-02-16 16:38:31
이 기사는 2022년 02월 16일 16:3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속옷 전문기업 '비비안'이 신제품 출시와 제품군 확대 등에 힘입어 지난해 흑자 경영에 성공했다.코스피 상장사 비비안은 지난해(연결 기준) 내부 결산 매출액 1880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2.6%, 영업이익은 30.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흑자 전환한 4억원으로 집계됐다.
비비안은 지난해 온라인 전용 브랜드 '나나핏(4월)'과 애슬레틱 캐쥬얼 브랜드 '그라운드브이(8월)'를 잇따라 선보였다. 또 브랜드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V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폈다.
또 계열사 '훼미모드'는 바바라와 플루토, 메이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 수요 증가에 힘입어 실적 증대에 힘을 보탰다. 특히 바바라는 배우 김하늘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인지도를 높이고, 홈쇼핑 등 유통 채널의 다각화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전년대비 매출액이 약 42% 증가했다.
아울러 온라인 채널을 강화한 점도 효과를 봤다. 비비안은 2020년부터 공식 온라인몰 '비비안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한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125% 이상 증가했다. 아울러 카카오 딜과 네이버 타임 딜 등 온라인 기획전도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그 외 성형외과와 협업해 개발한 신제품 '성형브라' 등을 출시하며 해외 고객 대상으로도 판로를 개척했다.
비비안은 올해를 100년 기업으로 가는 도약의 해로 삼았다. 이를 위해 자사몰을 비롯해 라이브 커머스 및 유명 인플루언서 등과 협업해 MZ세대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고 제품군을 넓힘과 동시에 올해 하반기 새로운 브랜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손영섭 비비안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과 경쟁력 높은 제품 출시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올해는 MZ세대를 위한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운영 효율성을 강화해 수익성 개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국민연금, '역대 최대 1.5조' 출자사업 닻 올렸다
- [도전 직면한 하이브 멀티레이블]하이브, 강한 자율성 보장 '양날의 검' 됐나
- [퍼포먼스&스톡]꺾여버린 기세에…포스코홀딩스, '자사주 소각' 카드 재소환
- [퍼포먼스&스톡]LG엔솔 예견된 실적·주가 하락, 비용 절감 '집중'
- [퍼포먼스&스톡]포스코인터, 컨센서스 웃돌았지만 주가는 '주춤'
- 신한금융, ‘리딩금융’ 재탈환에 주주환원 강화 자신감
- 젬백스링크, 포니 자율주행자동차 국내 도입
- 더테크놀로지, 전략 수집 RPG '리버스 삼국' 출시
- [ICTK road to IPO]빅테크 고객사들이 상장 청원한 사연은
- '무차입' 씨피시스템, 상장으로 퀀텀점프 노린다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thebell desk]'부동산 PF' 누가 떠안을 것인가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