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NFT-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이벤트 마무리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 2주간 진행, KBL·KOVO 선수들 데뷔 시즌 NFT 영상 판매
정유현 기자공개 2022-08-08 17:08:57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8일 17:0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현대백화점과 함께 진행한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7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운영됐던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에는 40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국내 프로농구(KBL)를 대표하는 김선형(서울 SK), 변준형(안양 KGC), 양홍석(수원 KT) 선수와 국내 프로배구(KOVO) 서재덕(한국전력), 조재성(OK금융그룹), 이소영(KGC 인삼공사), 양효진(현대건설) 선수, 국내 프로축구(K LEAGUE) 세징야(대구FC), 조영욱(FC서울) 등 선수들의 데뷔 시즌 NFT 영상이 모두 판매됐다.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해시스냅 촬영 및 캐릭터 스티커를 증정했다. 또한 스페셜 이벤트로 프로 스포츠 선수와 1대1 미니 경기를 통해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고 해당 영상을 NFT로 제작해 평생 소장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앞서 6월 9일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현대백화점과 NFT(대체불가능토큰) 협업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NFT 체험 서비스 및 이벤트를 기획하는 한편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이 시도하고자 하는 신규 서비스나 콘텐츠 관련 사업을 현대백화점에 우선적으로 적용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베리NFT 스포티움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NFT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이 행사를 기점으로 더욱 다양한 NFT 관련 행사를 현대백화점과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이 NFT에 친숙해질 수 있는 요소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제약바이오 맨파워 분석]리가켐의 자체임상 꿈 ACB, 2조 빅딜 숨은주역 '채제욱'
- HK이노엔, P-CAB 넥스트는 비만…GLP-1 '우협권' 확보
- [IR Briefing]카카오페이, 증권 등 자회사 선방 '실적 개선 가속'
- [지배구조 분석/주성엔지니어링]관전포인트 '물적분할후 재상장·공개매수'
- 주성엔지니어링, '한국타이어 사옥' 지주사에 남긴다
- [Company Watch]'광고 한파' 인크로스, 우량기업 지위 유지 '먹구름'
- [카카오의 변신, 브라이언을 지워라]'뉴페이스' 이나리 위원장, 브랜드 전략 수립 '중책'
- [Company Watch]'AI 반도체 없는' DB하이텍, 수익성 개선 요원
-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지금]생존 위해 집착했던 R&D 투자, 10년간 더딘 회복세
- 이재용 회장, 호암재단에만 '개인자격 기부' 의미는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이사회 모니터]대홍기획 사외이사 의장 체제 구축 '독립성 강화'
- [퍼포먼스&스톡]기대치 웃돈 성적 아모레퍼시픽, 시총 10조 목전
- '의견 거절→한정' 더맘마, 정상화 기지개 켠다
- 오비맥주, 세금추징 불구 재무건전성 '나쁘지 않네'
- [퍼포먼스&스톡]중국 수요 회복에 어깨 핀 LG생건, 주가도 훈풍
- [바이어 人사이드]30년 쌓은 델리 코너 노하우, 경쟁력 강화 핵심 '열쇠'
- '공사 재개' 기대감 CJ라이브시티, 이사회 전열 재정비
- [바이어 人사이드]노브랜드, 본업 경쟁력 강화 히든 '조커' 등극
- [바이어 人사이드]"공간의 한계가 오프라인의 강점, 상품력으로 연결"
- [바이어 人사이드]고물가·왕서방 '이중고' 유통가, 품질·가격 잡기 '사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