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NFT-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이벤트 마무리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 2주간 진행, KBL·KOVO 선수들 데뷔 시즌 NFT 영상 판매
정유현 기자공개 2022-08-08 17:08:57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8일 17시0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현대백화점과 함께 진행한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7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운영됐던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에는 40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국내 프로농구(KBL)를 대표하는 김선형(서울 SK), 변준형(안양 KGC), 양홍석(수원 KT) 선수와 국내 프로배구(KOVO) 서재덕(한국전력), 조재성(OK금융그룹), 이소영(KGC 인삼공사), 양효진(현대건설) 선수, 국내 프로축구(K LEAGUE) 세징야(대구FC), 조영욱(FC서울) 등 선수들의 데뷔 시즌 NFT 영상이 모두 판매됐다.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해시스냅 촬영 및 캐릭터 스티커를 증정했다. 또한 스페셜 이벤트로 프로 스포츠 선수와 1대1 미니 경기를 통해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고 해당 영상을 NFT로 제작해 평생 소장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앞서 6월 9일 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은 현대백화점과 NFT(대체불가능토큰) 협업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NFT 체험 서비스 및 이벤트를 기획하는 한편블루베리NFT 스포티움이 시도하고자 하는 신규 서비스나 콘텐츠 관련 사업을 현대백화점에 우선적으로 적용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베리NFT 스포티움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스포츠 NFT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NFT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이 행사를 기점으로 더욱 다양한 NFT 관련 행사를 현대백화점과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이 NFT에 친숙해질 수 있는 요소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PBR 0.6 주가고민 삼성물산, 삼성로직스 분할검토까지
- 삼성, 바이오 인적분할설…지배구조 개편 관심↑
- 신종자본증권 찍는 CJ CGV, 경쟁사 합병 영향은
- [i-point]시노펙스, 경북 산불피해지역 '탄소중립 숲' 조성 공동 추진
- [캐시플로 모니터]삼양식품, 호실적 연동 법인세 부담 '현금흐름' 반영
- [thebell interview/컬리 10주년 줌인]김종훈 CFO "외형 확장에 방점, 수익성은 장기 전략"
- [넷플릭스발 지각변동]플랫폼이 고르는 콘텐츠…제작 권력도 이동
- [i-point]씨플랫폼-엑스게이트, 손잡고 네트워크 보안 시장 공략
- [Company Watch]삼보모터스, 새 멕시코법인 첫 매출 '전기차 부품 거점'
- [i-point]아이씨티케이, WIPO 글로벌 어워드 최종 후보 선정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캐시플로 모니터]삼양식품, 호실적 연동 법인세 부담 '현금흐름' 반영
- [thebell interview/컬리 10주년 줌인]김종훈 CFO "외형 확장에 방점, 수익성은 장기 전략"
- [컬리 10주년 줌인]수익 구조 정비 완료, '투자' 통한 확장 모드 재가동
- '코스닥' 선진뷰티사이언스, 해외 기관 대면 IR 성사
- [컬리 10주년 줌인]샛별배송이 바꾼 기준, 큐레이션이 입증한 성장 공식
- [Peer Match Up/더블유컨셉 vs 29CM]지향점은 '콘텐츠 커머스', 접근 디테일이 만든 '차이'
- [Earning & Consensus]성장 기반 강화 ㈜신세계, 수익성 '속도 조절'
- [Company Watch]'연결' 분기 첫 흑자 컬리, 현금 창출력 개선세 '뚜렷'
- [Earning & Consensus]최종환 체제 파라다이스, 연간 OPM 15% '청신호'
- [퍼포먼스&스톡]수익성 개선 과제 'BGF리테일', 성수기 기대감 '유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