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캐치!티니핑', 크리스마스 시즌 1위 기록 롯데마트, 지마켓 등 온오프라인 채널서 돌풍…올해 자사몰 통해 마케팅 확대
조영갑 기자공개 2023-01-06 11:07:31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6일 11:0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이하 SAMG엔터)가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문구 마켓 각종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6일 SAMG엔터는 2022 크리스마스 시즌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완구가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완구 유통 채널에서 인기 상품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2년 주요 유통사별 12월 집계 인기 상품 순위에 따르면 '캐치! 티니핑' 완구는 국내 대표 완구 유통 채널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TOYSRUS) 여아 완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주요 온라인 완구 유통 채널인 옥션의 인형 부문과 지마켓의 캐릭터/패션인형 부문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캐치! 티니핑' 굿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크리스마스 이전 소비자 데이터 통계에서도 드러난 바 있다. 2022년 11월 28일부터 12월 18일 네이버 데이터랩 기준 역할놀이/소꿉놀이 카테고리 인기 검색어 상위 20개 중 '캐치! 티니핑' 관련 키워드 13개가 랭크됐으며, 12월 12일 기준 네이버 쇼핑 트렌드 전체 차트 3위, 키즈 카테고리 쇼핑 트렌드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시즌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SHOP의 네이버 스토어 매출은 전월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지난해 '캐치! 티니핑' 오리지널 IP의 돌풍과 함께 완구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해 크리스마스 시즌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면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는 자사의 키즈 종합 플랫폼 이모션캐슬을 통해 SAMG엔터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고, 키즈 팬덤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새판 짜는 항공업계]다크호스 이스타항공, 항공업 판도 바꿀까
- 밸류업 사각지대
- [거버넌스 리빌딩]인탑스 2세 오너십 구축 관건…이익 터널링 비판도
- [롯데그룹 재무 점검]롯데케미칼, 불황 단기 대책은 자회사 지분 감소
- [피플 & 보드]'배당 창구' 코스트코코리아, 이사진 전원 '외국 국적'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복잡한 셈법 끝, 이수페타시스 물량 거둬들였다
- [기업집단 톺아보기]'적자 늪' 빠진 대한유화, 불황기 현금흐름 관리법은
- [이슈 & 보드]견제장치 없는 푸드나무 이사회, 새주인 맞아 전면개편
- [한화의 CFO]한화, 선명해지는 사업구조 재편 효과…배당은 '덤'
- [롯데그룹 재무 점검]캐시카우 부재에 불거진 위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