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벤처' 자이냅스, 방송연기자협회와 MOU 체결 AI 결합한 표준 가상음성 개발, 일자리 창출 주목
이광호 기자공개 2021-02-26 14:07:02
이 기사는 2021년 02월 26일 13:50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자이냅스가 AI 기반 가상 콘텐츠 개발에 착수했다. 양질의 콘텐츠 개발과 함께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자이냅스는 한국방송연기자협회와 가상음성 및 가상영상 콘텐츠 신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콘텐츠 개발과 연기자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최근 들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딥러닝 기반 가상콘텐츠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협회 소속 연기자들의 목소리를 토대로 한국인의 표준 가상음성을 개발하는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보석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은 "협회는 '배우픽'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변화하는 산업에서 연기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실탄장전'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로봇사업 투자
- BC카드, 페이북 간편 투자 서비스 강화
- 조성우 폴라리스오피스 회장 지분매입 '수직계열화 구축'
- 글로벌텍스프리, 진이어스 지분 투자 '엑소좀 시장 타깃'
- 현대카드, 장기CP 3500억 발행…조달 다각화 속도
- KB캐피탈, 장기CP 대열 합류…조달 다변화 속도
- [Rating Watch]롯데렌탈, 재무 안정화 요원...또 하향 트리거 터치
- 위메프, 신사업 자회사 2차 개편 ‘손상차손 40억’
- [현대엔지니어링 IPO]10여곳 RFP 수령…NH투자증권 대표 주관 유력?
- SK하이닉스 4400억 ESG채권, 한신평 최고등급 근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