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부스터즈, 추가 투자 유치…포스트밸류 1000억 달성올해 매출 성장세 지속, 사업영역 확장 계획
김지원 기자공개 2024-12-24 14:27:28
이 기사는 2024년 12월 24일 14:2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부스터즈가 24일 H벤처스와 스마트스터디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약 1000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데 이어 후속 투자 절차도 진행 중이다.지난 2022년 총 16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던 부스터즈는 국내 대형 금융그룹 내 벤처투자사 등 2개 기관과 추가적인 투자 프로세스도 1월 중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금번 투자 절차가 완료되면 부스터즈는 확보된 자금으로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FSN의 브랜드 상생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부스터즈는 2019년 설립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뤄왔다. 올해 최대실적을 달성하며 국내 대표 브랜드 액셀러레이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매년 월 매출 성장을 이뤘다. 첫 100억 매출을 돌파한 7월부터는 4개월 연속 역대 최대 월 매출을 경신하기도 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매출액 약 935억원, 영업이익 14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연간 실적을 일찌감치 경신했다. 목표치였던 매출 1000억원과 영업이익 140억원도 무난히 달성할 전망이다.
부스터즈는 미래 성장성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부스터즈는 파트너쉽과 투자를 확대하면서 계절성에 의존하지 않고 연간 안정적으로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구조를 완성했다. 애슬레저, 자연광 LED 등 라이프&헬스케어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고, 파트너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는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
부스터즈는 오랜 기간 쌓아온 광고,마케팅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광고 분야에서도 선두주자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초고효율 광고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플랫폼 '크리엑스닷에이아이'와 AI 챗봇 서비스 ‘크리링’을 론칭해 파트너 브랜드의 광고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실제 AI 플랫폼 도입 이후 광고 제작 속도, 유료 이미지 사용률, ROAS 등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부스터즈는 자사 AI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파트너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 액셀러레이팅에 AI 플랫폼 도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이사는 "부스터즈는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고 특히 올해는 일찌감치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목표를 달성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 5년만에 연매출 1천억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사업 영역도 식음료, 슈즈, 애슬레저, 자연광 LED 등 높은 성장성을 지닌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국내 내수시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성장성이 높은 파트너 브랜드와 함께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금번 투자 유치를 통해 부스터즈의 우수한 실적, 미래성장성, 기술력, 사업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았으며 대형 금융 그룹 내 벤처 투자사와 후속 투자에 대한 논의도 진행 중인 만큼 내년에는 더욱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꾸준한 성장과 실적달성을 통해 부스터즈의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믿어주신 투자자들께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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