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국민 청춘대로카드' 출시 2030세대 겨냥…빅데이터 기반 라이프스타일 분석
이승연 기자공개 2015-05-22 08:10:58
이 기사는 2015년 05월 21일 14:5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B국민카드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20~30대 젊은층을 위한 'KB국민 청춘대로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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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이름에 쓰인'청춘대로'는 청춘이 원하는 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2030 세대의 긍정적이고 순탄한 삶을 응원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KB국민카드는 20~30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KB국민카드는 젊은 층의 카드 이용 형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오픈마켓 등 전자상거래 업종, 통신요금, 편의점, 택시, 주점 및 음식점 업종이 카드 이용 상위 업종을 차지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젊은 층이 일상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음식 업종과 전자상거래 등 쇼핑 업종을 메인 서비스 정했다. 아울러 전화요금, 편의점, 택시, 커피전문점, 놀이공원 등의 서비스는 기본 제공 서비스하고, 젊은 고객들이 익숙한 모바일 카드에 대한 혜택도 추가 제공하기로 했다.
카드 고객들은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를 통해 쇼핑 할인(쇼핑 홀릭) 또는 음식 업종 할인(푸드 홀릭) 중 필요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업종은 월 단위로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예를 들면 쇼핑 홀릭 선택 시 인터넷 쇼핑몰(G마켓/옥션/인터파크/11번가/롯데닷컴/신세계몰)과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쿠팡/위메프)에서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30 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원 △6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된다.
또한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 시 5%(월 최대 5000원)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푸드 홀릭 선택 시 음식 업종에서 5%가 할인되며,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 △6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영화, 놀이공원 등 일상 생활은 물론 여가 활동에 유용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커피전문점 및 제과/아이스크림 업종 5~10%(월 최대 5000원)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및 택시 10%(월 최대 4000원) △놀이공원(에버랜드/롯데월드/캐리비안베이) 30~50% △맥스무비 영화 예매 1장당 3500원 △뷰티업종 5%(월 최대 5000원) △올리브영 10%(월 최대 5000원) 할인되며, 모바일 앱카드 'K-모션'으로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위메프), 인터넷서점(교보문고/예스24), 편의점(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이용 시 5%(월 최대 5000원) 할인된다.
카드로 연간 일시불 및 할부 결제 실적이 700만 원 이상이면 포인트리 1만점도 연 1회 적립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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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5월 말 선 보일 예정인 'KB국민 청춘대로 티타늄카드' 는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의 쇼핑 할인과 음식 업종 할인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인천/김포공항 라운지 서비스(연 2회)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도 이용할 수 있다.
전월 이용 실적 산정 시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로 할인 받은 이용 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선불카드 구입 및 충전금액, 대중교통, 취소금액 등은 제외된다.
'KB국민 청춘대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월드는 1만 5000원, 국내외겸용(마스터)은 2만 원이며 「KB국민 청춘대로 티타늄카드」는 4만 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 20~3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쇼핑, 음식, 여가 등의 분야에서 젊은 층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 된 카드 혜택을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프사이클형 상품을 다양하게 선 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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