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17년 03월 16일 17:1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업회생절차(옛 법정관리)에 들어간 고성조선해양 매각 예비입찰이 흥행했다.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과 매각주관사인 삼일PwC가 이날 진행한 고성조선해양 예비입찰에 총 8개 업체가 참여해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참여 업체 중 유암코(연합자산관리)가 포함된 것이 눈에 띈다. 다만 유암코는 아직까진 단순 검토 차원에서 인수의향서를 제출한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매각 측은 LOI를 제출한 인수후보들에게 약 3주간의 예비실사 기간을 부여할 예정이다. 실사과정이 원만하게 진행될 경우 오는 4월 13일에 본입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성조선해양의 매각 시도는 한 차례 무산된 바 있다. 지난해 말 진행한 매각 절차에는 3개 업체가 참여해 LOI를 제출했으나, 본입찰에선 단 한 곳만 인수의사를 밝혔다. 하지만 해당 기업이 인수자금 조달 능력을 법원에 증명하지 못해 끝내 매각 작업이 유찰로 종결됐다.
1985년 설립된 고성조선해양은 액체운반선(탱커)과 컨테이너선박에 들어가는 블록 등 조선기자재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1년 STX조선해양이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고성조선해양은 2015년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 2542억 원, 영업손실 138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자산총계는 4485억 원, 부채는 3225억 원이다. 같은 해 토지와 건물, 기계장치 등을 포함한 유형자산의 장부가는 4006억 원 수준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