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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앞둔 티웨이항공, 최대실적 순풍 탔다 결손금 '0' 시대···기업가치 목표치 달성 청신호

박기수 기자공개 2018-05-18 08:23:12

이 기사는 2018년 05월 16일 14:5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앞둔 티웨이항공이 올해 1분기 역대 최대실적을 냈다. 분기 실적 고공행진으로 기업가치 목표치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해 말 쌓여있던 결손금도 모두 상쇄하며 재무구조도 개선될 전망이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1분기 매출 2038억원, 영업이익 461억원을 거둬들였다. 전년 동기에 기록했던 매출 1359억원, 영업이익 157억원보다 각각 50%, 194% 상승했다. 순이익은 421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수익성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인 471억원과 비슷한 수치다. 순이익은 지난해 전체 순이익인 397억원을 넘어섰다.

티웨이항공 2018.1Q 실적

실적 상승의 비결로는 출발지 확대와 유연한 노선 운영이 꼽힌다. 티웨이항공은 인천공항을 비롯해 대구, 부산, 제주 등 출발지를 적극적으로 늘렸다. 공항마다 이용할 수 있는 슬롯이 제한적임을 고려한 조치였다. 여기에 △무안~타이베이 △나고야~괌 등 현지에서 출발하는 부정기편 운영으로 여객 수요를 창출해냈다.

한 증권가 애널리스트는 "1분기가 성수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티웨이항공이 놀라운 실적을 냈다"며 "올해 총 5대의 항공기가 추가로 도입됨에 따라 매출과 수익성 증가 폭이 늘어날 여지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평가가치도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의 상장 밸류에이션 목표치는 약 8000억원으로 알려져 있다. 밸류에이션은 연 단위의 순이익과 주가수익비율(PER)로 추산한다. 현재 시장에서 평가하는 LCC 업계의 PER은 15~16배다. 이번 1분기 순이익 421억원에 단순히 15배를 곱해도 약 6315억원이 나온다. 목표 밸류에이션 달성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기업가치 평가 목표치 달성에 긍정적"이라며 "현재 약진과 경영 안정화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호실적에 기업공개(IPO) 전 재무구조도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해 말 기준 127억원의 결손금이 쌓여있었던 티웨이항공은 결손금을 모두 상쇄하고도 남을 순이익을 거둬 이익잉여금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비스 결손금 및 순이익

이는 곧 부채비율 하락을 의미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말 기준 부채총계 1893억원, 자본총계 365억원으로 부채비율 519%를 기록했다. 부채 총량이 변함없는 상태에서 1분기 순이익을 모두 결손금 상쇄에 쓴다고 가정했을 때 티웨이항공의 부채비율은 240%대로 하락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밸류에이션 평가에 순이익을 산정할 범위는 주관사와 협의할 예정"이라며 "높은 기업가치 평가를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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