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통합 에이전시 '넥스트미디어' 설립 전통 미디어 대행 비즈니스 구조 탈피, 국내 유일 통합 에이전시
권일운 기자공개 2018-07-25 10:32:50
이 기사는 2018년 07월 25일 10시31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가 새 자회사를 설립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형태의 미디어 에이전시 사업을 펼친다.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25일 자회사 '넥스트미디어그룹(NEXT MEDIA GROUP)'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넥스트미디어그룹은 단일 에이전시 내에서 미디어 전략 수립(Planning), 구매(Buying), 운영(Doing)이 독립적으로 가능한 국내 유일의 온·오프라인 통합 미디어 에이전시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보유한 기존의 애드테크 및 미디어 네트워크 자원을 바탕으로 또다른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의 통합 캠페인 전략 및 미디어 집행 역량을 통합해 넥스트미디어그룹을 출범시켰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최근 미디어와 소비자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명확한 전통적 미디어 대행 구조가 효과적이지 않다고 판단했다. 넥스트미디어그룹을 설립 배경도 여기에 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넥스트미디어그룹을 통해 광고주 및 파트너사에게 최적의 통합 미디어 전략과 효율적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승호 넥스트미디어그룹 대표는 "넥스트미디어그룹은 광고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해 매체별로 파편화된 현재의 미디어 대행 구조를 벗어나 진정한 온·오프라인 통합 미디어 대행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트미디어그룹은 차별화된 미디어 대행 서비스를 위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광고효과 측정 및 예측, 다양한 써드파티(3rd Party) 트랙커를 활용한 실시간 마케팅 믹스 최적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빅데이터와 기계학습, 인공지능 등 가장 진일보한 애드테크 기법이 적용된 미디어 솔루션도 소개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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