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 내년 목표로 IPO 추진 올해 실적 기반 코스닥 도전장…자기계발 콘텐츠 비중 확대
임효정 기자공개 2019-08-01 15:42:48
이 기사는 2019년 07월 30일 09:3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야나두가 내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내년 상반기 예비심사를 청구한 후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는 계획이다.30일 IB업계에 따르면 야나두는 올해 실적을 반영해 내년 IPO에 도전할 계획이다. 가파른 실적성장세를 감안하면 몸값은 더 높아질 것이란 기대다. 본격적으로 시장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2016년 30억원대에서 지난해 450억원으로 급증했다.
야나두는 영어회화시장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온 스타트업으로 주목 받았다. 10분 콘텐츠를 무기로 들고 나오면서다. 40~50분 재생되는 강의를 10분 단위의 콘텐츠로 만들어 꾸준히 영어회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2010년대 초반 업계 최초로 환급제를 도입한 것도 야나두다. 해당 프로젝트를 수행하면 수강료를 돌려주는 방식이다. 동종업계로 퍼지며 현재는 마케팅 수단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최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도 도입했다. '야나두 클래스'로, 단순히 VOD로 강의를 듣는 것을 떠나 메신저와 오프라인에서 쌍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장점을 모아 고안해낸 콘텐츠다. 자기계발 과정 중에 포기하는 수강생을 관리해주는 이점이 있다.
야나두는 영어회화에 그치지 않고 자기계발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유캔두'를 통해서다. 유캔두의 경우 취미, 운동 등 해당 프로젝트를 완수하면 포인트 등으로 환급해주고 있다. 야나두의 시발점인 영어회화 영역을 자기계발 영역으로 확대한 셈이다. 시범운영 중인 사업에 대해선 내년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것이란 기대다.
시장 관계자는 "학령인구가 줄면서 교육시장이 정체돼 있다고 말하지만 성인시장의 경우 자기계발을 위한 수요는 더 커질 것"이라며 "한 종목이 아닌 영역을 확대한다는 점이 향후 성장성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방산기업 국산화율 톺아보기]'지상에선 100%, 하늘에선 유일무이' 한화에어로
- [한솔그룹은 지금]'군계일학' 한솔아이원스, 홀로 돋보인 주가 상승
- [Peer Match Up/정유 4사]주주환원에 적극적인 정유사...전략은 제각각
- [이사회 분석]이사진 절반 새 얼굴 LX MMA, 적자 탈출 시동
- 이엔플러스, 글로벌 셀메이커 방열 소재 사용 승인
-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M&A]본입찰 마감, 제주항공 불참
- 크라우드웍스, 비즈니스 특화 소형언어모델 ‘웍스원’ 개발
- [클리니컬 리포트]박셀바이오, '가보지 않은' NK 췌장암 임상 '숨고르기'
- [제일약품의 온코닉테라퓨틱스 첫 '신약']'비상장 바이오벤처' 국산신약, 블록버스터에 도전장
- [Red & Blue]보라티알, 오염수 방류 중단되자 '소금 테마' 주도
임효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M캐피탈' 매각 돌입, 제한적 경쟁입찰 방식 유력
- '실사 막바지' 보령바이오파마, 빨라지는 매각 시계
- 메티스톤, 골프복 브랜드 '어메이징크리' 매각 시동
- 라이징스타 '더함파트너스', 티르티르로 첫 엑시트 물꼬텄다
- MBK, '몸값 2조' 지오영 인수 SPA 체결 임박
- 대규모 펀딩 나선 사피온, 기존FI '투자 조건' 바뀐다
- SK그룹 AI반도체 '사피온', 최대 2000억 시리즈B 펀딩 추진
- 김경우 대표의 '우리PE 6년' 느낌표
- 자동차 튜닝 전문 '메이튼', 첫 투자유치 나선다
- SK렌터카 인수 후보들, 'SI 잡기' 경쟁 불 붙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