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ell

전체기사

브이티지엠피, 'K뷰티+K팝'으로 하반기 '비상' 계열사 큐브엔터·케이블리 시너지 발휘, 中 마케팅 강화

조영갑 기자공개 2020-08-31 10:46:12

이 기사는 2020년 08월 31일 10:44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가 주력 사업인 코스메틱사업을 축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 미디어커머스 사업 등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하반기 실적 확대에 나선다.

브이티지엠피는 31일 화장품 사업부문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VT COSMETICS)이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 케이블리(KVLY) 등의 계열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브이티지엠피는 올해 초 케이블리를 인수한 데 이어 3월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인 큐브엔터의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브이티지엠피는 그동안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브이티코스메틱의 브랜드 이미지를 견인한 아이돌 모델과의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큐브엔터의 대표 아티스트와 케이블리의 미디어커머스 기획력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큐브엔터는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신규 싱글인 '덤디덤디(DUMDi DUMDi)'를 발매하고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 만에 중국 웨이보 조회수 1800만뷰, 'gidle신곡mv' 해시태그 1억3000만건, 10시간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건 등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K-POP 그룹 최초로 중국의 포브스와 인터뷰를 진행,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포브스는 중국 웨이보 계정을 통해 영상 인터뷰를 게재했으며, 신곡 'LION'을 집중 조명하는 칼럼을 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9월 컴백하는 아티스트 'CLC' 역시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큐브엔터는 최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CLC의 신곡 'HELICOPTER(헬리콥터)'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트랩팝(Trap pop)과 EDM파워하우스(Powerhouse)를 혼합한 장르로 국내외 시장에 파란을 던지겠다는 포부다.

브이티코스메틱은 SNS를 기반으로 성장한 1세대 온라인 마케팅 기업의 노하우를 살려 코스메틱 제품과 아티스트 IP를 콜라보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른바 'K뷰티 아이콘'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이 과정에서 미디어 커머스에 강점이 있는 케이블리가 중국 시장을 타깃으로 한 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코스메틱+공연+미디어'를 엮는 전방위적 마케팅에 나선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미디어 콘텐츠가 중요해지고 미디어커머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브이티코스메틱과 큐브엔터, 케이블리 등 각 사업부문의 강점을 결합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면서 "한국, 중국을 시작으로 K뷰티와 K팝이 융합한 마케팅을 확대해 하반기 실적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더벨 주소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6 (을지로 1가) 금세기빌딩 5층대표/발행인성화용 편집인이진우 등록번호서울아00483
등록년월일2007.12.27 / 제호 : 더벨(thebell) 발행년월일2007.12.30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김용관
문의TEL : 02-724-4100 / FAX : 02-724-4109서비스 문의 및 PC 초기화TEL : 02-724-4102기술 및 장애문의TEL : 02-724-4159

더벨의 모든 기사(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thebe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