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그린파워, 에너지 상장사 브랜드평판 3개월째 'Top3' EGS, 미디어 관심도 등 측정·분석, 브랜드평판지수 전달 대비 11.78% 상승
윤필호 기자공개 2022-04-19 15:54:36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9일 15:4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그린파워가 4월 에너지 장비 전문기업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3개월 연속 상위 톱(TOP) 3에 등극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에너지장비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8699개를 분석했다. 지난달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1만4825개와 비교해 7.18% 증가했다. KG케미칼과 현대에너지솔루션이 각각 1, 3위를 기록했다.
대한그린파워 브랜드는 2위를 기록했다. 참여지수 31만3106, 미디어지수 33만6217, 소통지수 29만4326, 커뮤니티지수 53만1082, 시장지수 22만947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69만5678를 기록했다.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1만6994과 비교해 11.78% 상승했다.
대한그린파워 관계자는 "대한그린파워는 올해 2월부터 브랜드평판 3개월 연속 Top3를 기록했다"며 "전남 영광 해상풍력 프로젝트 23MW 태양광 발전 기술 조성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조기 성과를 달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지표와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스튜디오산타클로스ENT, 주주권익 보호 '구슬땀'
- 이에이트, AI 시뮬레이션·디지털 트윈 기술 선보여
- MBK, '몸값 2조' 지오영 인수 SPA 체결 임박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한인이 설립한 RCE, 세계 첫 ‘중장비 온라인 중고거래’
- 회계법인 해솔, 부동산 타당성 자문 업무협약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베트남의 지오영 '바이메드'·전기오토바이 '셀렉스' 눈길
- 지아이에스, 코스닥 상장 위한 예비심사신청서 제출
- [꿈틀대는 토큰증권 시장]'업계 표준' 루센트블록, '두자릿수' 레코드 조준
- [Company & IB]조달 '막바지' 롯데그룹, 롯데케미칼에 쏠리는 눈
- '910억 CB 발행' 아스트, 경영 정상화 속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