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 소통하는 버추얼 휴먼 '이솔' 첫 공개 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서 데뷔, 리얼타임 컨텐츠로 확대 예정
윤필호 기자공개 2022-05-03 09:20:53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3일 09:1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은 버추얼 휴먼 ‘이솔(SORI)’이 3일 네이버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처음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솔은 네이버와 공동 개발한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다.자이언트스텝과 네이버는 이번에 개발한 이솔이 다양해지는 콘텐츠와 플랫폼의 흐름을 빠르게 반영하고 대응할 수 있는 ‘리얼타임형 버추얼 휴먼'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활동하고 있던 버추얼 휴먼은 실제 대역모델 위에 컴퓨터 그래픽(CG) 등으로 합성한 방식의 일방향성 제작 기술이었다.
자이언트스텝은 네이버와 3D 데이터 합성, 딥페이크(Deep Fake), 실시간 라이브(LIVE)가 가능한 버추얼 휴먼 제작 관련 기술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메타버스 시대에 버추얼 휴먼은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XR Live 솔루션’으로 구현된 가상공간에서 버추얼 휴먼이 실시간 움직이며 실제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는 리얼타임(Real-Time)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올해 버추얼 휴먼 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관련해 버추얼 휴먼의 외형과 움직임을 고도화하는 연구개발(R&D)을 지속할 계획이다. 다양한 인종, 체형, 성별의 버추얼 휴먼을 제작해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사업 모델도 확장 중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thebell note]초기투자를 향한 VC들의 진심
- [아스테라시스 road to IPO]6개월 뒤 풀리는 대주주 물량 “안 판다”
- [Company Watch]아이엠지티, 미 FDA에 '혁신의료기기 지정' 신청
- [대양금속 편입나선 KH그룹]갈등 고착화, 각기 다른 지분 확보 전략 '눈길'
- [오름테라퓨틱 IPO In-depth]시장에 겸손해진 '재도전' 몸값 5000억, 보수적 매출추정치
- [동국생명과학 IPO In-depth]돈 버는 바이오의 미래도 '신약', 인벤테라 밸류체인 주목
- 액션스퀘어에 붙은 'CEO 프리미엄'
- [인터파크의 변신, 그래디언트의 바이오]의약품 유통 계열사 '안연케어', R&D 캐시카우 이상의 의미
- 에이스톤벤처스, 미래환경펀드 '213억' 결성 성공
- 'GP 3관왕' 인라이트벤처스, 결성 연내 완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