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트리, 반가사유상 굿즈 자체 쇼핑몰서 판매 이더리움 기반 보상 플랫폼...큐브엔터 관계사로 블록체인 사업 협업
김소라 기자공개 2022-05-20 16:32:08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6:28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연예인 매니지먼트 '큐브엔터테인먼트'의 관계사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 반가사유상을 소재로 한 실물 굿즈를 판매한다.큐브엔터테인먼트는 네스트리미디어그룹(이하 네스트리)에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뮤지업 숍의 대표 상품인 반가사유상을 소재로 한 더블 미니어처 7종 상품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네스트리와 파트너십을 맺은 스튜디오제이고양이주식회사(Studio OJCAT)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정식으로 계약을 맺고 개발한 반가사유상 굿즈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해당 상품은 네스트리가 자체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 네스트리몰 전용 상품으로, 내달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네스트리몰은 이더리움 기반의 네스트리 유틸리티 토큰(EGG 토큰)의 투자자 및 커뮤니티 유저에게 혜택을 주면서 EGG 토큰의 가치가 향상될 수 있도록 설계된 가상자산 리워드 쇼핑몰이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이번 네스트리몰 전용 반가사유상 더블 미니어처 출시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문화재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올해 3월 네스트리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40%를 확보했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 케이팝 콘텐츠를 구축하는 사업에서 양사가 협력 중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뉴진스, 일방적 계약 해지 통보…법정공방 서막 오르나
- [공연 티켓 파워]3분기 뮤지컬 흥행작, SNS의 힘 빛났다
- [공연 티켓 파워]뮤지컬, '가격 주도 호황' 지속 가능할까
- 동국제강 4세 장선익, '구매 총책임' 역할 확대
- '오너 공백·실적 부진' 태광산업, 공동대표 '돌파구'
- [아시아나항공 M&A]타당성 쫓은 4년, EC능선 넘은 대한항공…남은 절차는
- [현대차그룹 CEO 성과평가]현대로템 전성기 이끄는 ‘장수 CEO’ 이용배 사장
- '임원 30%' 감축 롯데케미칼, '직무대행·겸임' 체제로
- [포스코그룹 CEO 성과평가]김봉철 사장, 철강 불황 속 포스코스틸리온 성과 주목
- [한화오션-HD현대 화해와 경쟁 사이]'왜, 지금' 원팀 화해무드 조성할까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2024 이사회 평가]세아홀딩스, 고금리-저밸류 여파 경영 점수 '삐끗'
- [한화의 CFO]박지철 한화에어로 재무실장, 안정화 작업 1순위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STX엔진, 눈부신 턴어라운드에도 현금 확보 '난항'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STX엔진, K방산 훈풍에 '방긋'...기관 러브콜 집중
- [한화의 CFO]윤안식 한화솔루션 재무실장, 안정성 관리 '중책'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김상범 이수페타시스 회장, 미등기지만 보수 '쏠쏠'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복잡한 셈법 끝, 이수페타시스 물량 거둬들였다
- [한화의 CFO]한화, 선명해지는 사업구조 재편 효과…배당은 '덤'
- [2024 이사회 평가]'이익 반등' 한일시멘트, 사외이사 역할은 '제한적'
- [한화의 CFO]김우석 한화 부사장, 숨 가빴던 사업부 재배치 '특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