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 시너지 기대 '트립비토즈'에 50억 추가 투자 신주 20억, 지분스왑 30억 투자…코로나19 기간 중 여행 매출 신장 투자 유치 비결
김진현 기자공개 2022-12-07 12:52:03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5일 13:5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트립비토즈가 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 유치를 받았다. 코스닥 상장사 자이언트스텝은 지난해 트립비토즈 인수에 이어 또 한번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사업 시너지 확대에 나섰다.5일 자이언트스텝은 약 20억원의 현금 투자와 30억원 규모의 지분 스왑을 통해 총 50억원 규모로 트립비토즈에 투자하기로 했다. 트립비토즈는 여행 전문 플랫폼으로 국내외 호텔 등 숙박업소의 탐색, 예약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시각특수효과(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트립비토즈 투자를 통해 사업적 시너지를 노리고 있다. 트립비토즈는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내는 사용자생성콘텐츠(UGC)를 기반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여행 플랫폼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자사의 VFX 기술 등을 활용해 메타버스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실제 콘텐츠 및 상품 소비로 이어지도록 시너지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디지털 콘텐츠의 경험이 실제 여행 수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감나는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실제로 트립비토즈 내 여행 커뮤니티 서비스에는 자이언트스텝의 VFX 기술이 활용돼 누구나 손쉽게 가상 여행 영상을 찍어 올릴 수 있는 기능이 탑재돼 있다. 여기에 랭킹 시스템 등 게임 요소를 집어넣어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UGC 콘텐츠를 확보해나가고 있다.
또 자이언트스텝의 가상인간(버츄얼 휴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여행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메타버스 여행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가상 현실 속 여행 경험을 실제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자이언트스텝의 기술을 적극 구현하고 있는 것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지난해 9월 제3자 배정 방식 유상증자 형태로 트립비토즈에 처음 투자했다. 당시 지분 6.26%를 30억원 규모에 인수하면서 트립비토즈와 협업을 시작했다.
이번 투자로 자이언트스텝은 약 20억원의 현금 투입과 더불어 30억원 규모의 지분스왑도 진행할 예정이다. 트립비토즈가 취득하는 자이언트스텝 주식은 향후 1년간 보호예수를 적용받는다.
트립비토즈는 SJ투자파트너스를 통해 시드 투자를 받으며 모험자본투자업계와 인연을 맺었다. 2020년에는 SJ투자파트너스 외에도 TS인베스트먼트, 나이스투자파트너스, KB증권 등을 통해서도 33억원을 투자받았다.
지난해 프리 시리즈B 라운드 성격의 투자 유치를 통해 자이언트스텝, 나이스투자트너스, SJ투자파트너스, TS인베스트먼트 등에게서 60억원을 투자받았다.
트립비토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여행 업계의 한파 속에서도 호텔 예약건수와 거래액 신장을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트립비토즈는 코로나19 시작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호텔 예약건수가 연간 172% 증가했고 거래액도 연간 129% 늘었다고 설명했다.
트립비토즈의 자생력과 성장성을 높이 산 자이언트스텝이 추가 투자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트립비토즈는 자이언트스텝의 신규 투자를 기반으로 내년 싱가포르,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설 계획이다. 트립비토즈 관계자는 "자이언트스텝과 함께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전세계 여행자들을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더프리포트, UAE 정부와 미술품 수장고 건설 논의
- 에누리 가격비교, 난방·방한용품 최저가 할인 행사
- SK 컨트롤타워에 'AI' DNA 심는다
- [1203 비상계엄 후폭풍]최창원 SK수펙스 의장, 사장단 소집…키워드는 '환율'
- [1203 비상계엄 후폭풍]금융시장·실물경제 위협, 긴급 대응 나선 기업들
- [i-point]에이스엔지니어링, 1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 [IR Briefing]조창현 아이에스티이 대표 "반도체 장비 국산화 노력 결실"
- [i-point]한컴, 배당 위한 권리주주 확정 "잉여현금흐름 25% 상회"
- [i-point]라온시큐어, K-DID 오픈소스 커뮤니티 활동 본격화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제61회 무역의 날' 산업포장 수상